연필깎이의 정석이라는 책이 있을 정도로, 연필을 깎는 건 쉽지만 잘 깎는 방법은 어렵다. 널리 사용하는 회전식 연필깎이는 연필심에 무리를 많이 주고 모든 굵기의 연필에 적합하지 않다. 또 커터 칼로 깎는 건 다치기 쉬워 조심해야 한다. 지금까지의 연필깎이가 마음에 안 들었다면 연필을 섬세하게 깎을 수 있는 신개념 연필깎이 HØVEL(이하 HOVEL)을 만나보는 건 어떨까?

 

 

HOVEL은 커터 칼을 쓰듯 일자로 연필을 깎을 수 있다. 하지만 커터칼처럼 날에 손이 베일 염려는 없다. 왜냐하면 HOVEL은 금속틀이 날을 둘러싸고 있기 때문이다. 양쪽 끝에 잡기 쉽게 만든 둥근 홈이 있어 그 부분을 잡고 연필을 가볍게 깎으면 된다.

 

 

나사만 풀면 날은 간편하게 본체와 분리할 수 있다. 덕분에 청소도 깨끗이 할 수 있고, 날 교체도 쉽다. 구성품에 포함된 기본 날은 제품 1개당 5개다.

 

 

따로 살 수 있는 HOVEL 베이스에 HOVEL을 끼우면 책상 위에 두고 안정감 있게 쓸 수 있다. 단순 거치대 역할도 있지만, 연필을 쓰다가 심이 무뎌지면 슥슥 그어 날카롭게 연마하기에도 좋다.

 

 

타원형에 가까운 심플한 디자인은 어디에나 어울리고 고급스럽다. 연필깎는 또 하나의 방법을 제시한 HOVEL은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 중이고 30파운드, 한화로 약 4만 2,000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배송은 2017년 11월에 시작할 예정이다.

더 이상 깎다가 부러진 심에 가슴 아파하지 않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