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 변화를 무시하고 과거의 영광만 고집하다가 몰락한 곳이 있습니다. 우리 정부 얘기가 아닙니다. 그들은 여전히 잘 나가잖아요. 정답은 폴라로이드입니다. 폴라로이드는 1937년 설립된 즉석 카메라의 대명사였는데요. 아시다시피 디지털 카메라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고 지금은 뭘 하고 있는지 아는 사람이 거의 없죠. 다행히 얼리어답터가 아마존에서 그들을 찾아냈습니다.

polaroid_SocialMatic_01

폴라로이드는 얼마전 액션 카메라 큐브를 출시했고요. (참고 링크 : 폴라로이드의 액션 카메라 큐브 ) 이번에는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더 크게 확대한 듯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사실 이들이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닮은 카메라를 출시한다고 밝힌지가 1년이 훨씬 넘었는데요. 정말 지루한 기다림끝에 어제부터 드디어 예약주문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름은 소셜매틱(SocialMatic)인데요. 흠…구매의욕을 사라지게 만드는 이름입니다.

polaroid_SocialMatic_02

이 카메라의 특징을 알아볼까요? 1400만 화소의 카메라고, 후면부에도 셀카용 200만 화소 카메라가 붙어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프린트 버튼을 누르면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습니다. 규격은 2 X 3 인치 ZinK 페이퍼입니다. 과연 이 기능에 사람들이 얼마나 감동받을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polaroid_SocialMatic_03

후면부에는 4.5인치 터치스크린이 붙어 있고요. 스테레오 스피커와 마이크도 붙어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가 설치되어 인터넷과 메일, SNS를 직접 구동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 와이파이 기능이 있어 찍은 사진을 바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에 올릴 수 있습니다. 작은 태블릿+카메라+즉석인화기인 셈이네요.

 

polaroid_SocialMatic_04

가격은 299$(약 33만원)으로 지금 아마존을 통해 예약주문을 받고 있으며 내년 1월 1일부터 배송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인화지 가격은 저렴하지 않겠죠?

 

구매 링크 : 아마존

구매하기-미스터쿤-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