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히 설치할 수 있는 휴대용 스튜디오 Foldio3가 킥스타터에 올라왔다. Foldio3는 이미 성공적으로 펀딩을 마친  Foldio2의 최신제품이다.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서 많은 점이 달라졌다. 우선 크기가 커졌다. Foldio3는 62.5*64*55cm로 가로 39cm인 Foldio2보다 훨씬 널찍해졌다. 간단한 소품부터 신발과 같은 잡화까지 다양한 물건을 넣을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하다.

 

 

그런데도 접고 나면 62.5*39*6.5cm에 불과해 간편히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설치방법도 간편하다. Foldio3에 부착된 자석을 연결하면 쉽게 모양이 잡힌다. Foldio2도 같은 방법으로 설치하는 제품이었는데, 오래 쓸수록 자석을 고정하고 있는 스티커가 헐거워져 말썽이었다. Foldio 3는 스티커를 보완해서 만들었다고 한다.

 

 

LED는 2개에서 3개로 늘어 훨씬 밝아졌다. 조명 밝기는 구성품에 포함된 컨트롤러로 조정할 수 있다.

 

 

그 외 추가 구성품으로는 보조 조명장치인 Halo Bar와, 회전판인 Foldio 360이 있다. Foldio 360은 얼리어답터에서 소개한 바 있다. Halo Bar는 자석이 내장돼 Foldio3에 간편히 부착해 쓸 수 있다.

 

 

Foldio3는 킥스타터에서 109달러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배송은 2017년 9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제품 사진을 찍는다면 필수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