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뿐 아니라 삶에도 단축키가 필요하다. 이렇게 할 일이 많은데 단순 업무 하는 데나 시간을 뺏길 수는 없지 않은가. 일의 효율을 높여줄 삶 속의 단축키, Go Button을 만나보자.

 

 

일상의 단축키라면 아마존의 Dash Button이 유행한 바 있다. 누르기만 해도 아마존에서 설정된 물건을 주문해주는 편리한 버튼인데, Go Button도 Dash Button과 같은 구조다.

 

 

Dash Button을 통한 구매 비율은 생각보다 높지 않다는 통계가 있었다. 그러나 오히려 Dash Button은 스마트 버튼으로 활짝 피어났다. 단순한 개조를 통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IoT 도구가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스마트 스위치로서의 Dash Button은 아직까지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Go Button은 Dash Button을 개조한 스마트 스위치라 봐도 좋겠다. 간단한 설정을 통해 불을 켜고 끄는 일부터 AS요청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쓸 수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Go Button을 와이파이에 연결하고,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원하는 작업을 간단히 프로그래밍하면 된다. 한 번 설정을 마친 후에는 버튼만 누르면 기능이 알아서 동작한다.

버튼옆에는 작은 LED가 있어 버튼을 눌렀을 때,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LED는 작업 중엔 흰색,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녹색, 실패하면 빨간색으로 빛난다.

 

 

Go Button은 지금 킥스타터에서 29달러에 크라우드 펀딩으로 구매할 수 있다. 4.99달러로 팔았던 Dash Button을 생각하면 조금 비싼 가격이나, 쉽게 개조할 수 있도록 해뒀기 때문에 개조 과정이 귀찮은 사람에겐 합리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가격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버튼 라벨은 OK, HELP, ALERT고, 금액을 추가하면 원하는 문구대로 받아볼 수 있다. 배송은 2017년 9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작은 곳에 힘들이지 말기. 난 소중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