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보고서에 따르면 대한민국 학생의 하루 평균 학업 시간은 약 11시간, 사무직 종사자의 하루 평균 업무 시간은 약 10시간이라고 합니다. 자는 시간보다 앉아 있는 시간이 더 많은 상황이죠. 앉아서 드라마 10편은 볼 수 있습니다. 이틀만에 정주행 가능한 시간이네요.

 

 

 

앉아 있는 시간만큼 등과 목과 어깨의 각도는 점점 굽어갑니다. 허리부터 목까지 통증이 올라오고, 심한 경우 두통과 디스크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자, 지금 쯤이면 글을 보시다가 허리를 세우고 어깨를 펴며 자세를 바로 잡은 분이 계실텐데요. 그 바른 자세 우리는 얼마나 오래 유지할 수 있을까요?

 

문제는 바른 자세가 아닌 자세 유지입니다. 나중에 병원비로 쓸 바에 좋은 의자 하나 사는게 낫겠다! 하고 큰 맘 먹고 괜찮은 의자를 사봐도 어느 새 목은 모니터 가까이 다가가고 있고 허리는 엉덩이가 된 냥 뒤로 쑥 빠져 있습니다. 이제 LAON posture로 바른 자세에 딱 맞게 몸을 고정시켜보세요.

 

 

 

의자가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쓸 수 있습니다. 착용 방법은 간단해 보이네요. 허리 부분에는 총 4개의 특수 제작 지지대가 들어가 있어 허리 곡선에 맞추어 자세를 고정시켜 줍니다. 냉온 찜질팩을 넣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엔 뜨뜻하게 지낼 수 있겠네요.

 

사진을 보니 무릎 쪽 패드가 벗겨질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걱정이 들겠지만, 다행히 미끄럼 방지 소재와 특수 가공된 웨빙 밴드를 사용해서 오래 착용하고 있어도 안정적으로 고정됩니다. 땀이 차서 짜증을 유발하지 않도록 통기성 강한 에어메쉬 소재를 사용했네요. 앉아있다 보면 서서히 벌어지는 허벅지를 고정시켜주는 버클도 있어요.

 

 

 

바른 자세 교정밴드 LAON posture를 만든 이는 오픈마켓 MD와 온라인 상품 영업, 기획 경험이 있는 두 청년이에요. 날카로운 시선, 객관적인 입장으로 LAON posture를 개발했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얼리버드 리워드는 벌써 펀딩이 완료되었네요. LAON posture의 와디즈 펀딩은 8일 뒤에 마감돼요. 굽은 자세 때문에 온 몸이 찌뿌둥했던 분들은 바른 자세 교정밴드로 건강한 몸을 되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