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명 관광지를 가면 자전거나 바이크 등을 대여해 주는 곳을 볼 수 있는데요. 자전거는 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지만, 바이크는 트렌드가 달라졌습니다. 한때는 4륜 바이크가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전동스쿠터가 대세죠. 전동스쿠터 중에서도 앞, 뒤 바퀴가 커다란 모델이 많이 보이더군요.

 

전동스쿠터 중 전동휠이라고 불리는 제품은 주변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거리를 걷고 있을 때도 슥~하고 지나갈 때가 있죠. 특히 외발 전동휠이 많이 보입니다.

 

Kiwano KO1이라는 이 모델은 앞, 뒤 바퀴가 큰 전동 스쿠터의 바퀴 하나를 뚝 잘라, 외발 전동휠처럼 만든 제품입니다. 원휠 왕발통 전동스쿠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발 전동휠은 다소 불안해 보이는데요. Kiwano KO1은 큼직한 왕발통이고, 길쭉하게 핸들도 달려 있어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주행 방법은 일반적인 전동휠과 동일합니다. 앞으로 숙이면 전지하고, 뒤로 숙이면 후진하죠. 한번이라도 전동휠을 타봤으면 그리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최대 35% 경사로에서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최고 속력은 약 32km/h, 최대 32km 주행이 가능하죠.

 

충격을 흡수하는 서스펜션 시스템과 탄소섬유로 만든 몸체, 아연 도금 재질로 된 휠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입니다.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한데요. 속력은 물론 위치, 배터리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 제어로 자율 주행이 가능해 졸졸 쫓아 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Kiwano KO1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특판가 799달러, 오는 2017년 11월에 배송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아슬아슬함과 여유로움을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