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때문인지 요즘 카세트테이프가 다시금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런 카세트테이프 플레이어 컨셉도 소개한 적이 있죠. 물론 카세트테이프는 거의 잊혀지긴 했습니다. 재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도 찾기 힘들죠.

 

지난 카세트테이프의 시대를 추억하는 제품이 킥스타터에 등장했습니다. 한때 라디오 좀 깨나 들어봤다면 한번쯤 만들어봤던 믹스 테이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등장하기도 했던 그 믹스 테이프라는 의미의 Mixxtape라는 이름을 지니고 있죠.

 

무려 카세트테이프 모양의 MP3 플레이어입니다. 카세트테이프와 완전히 동일한 크기로 MP3 플레이어치곤 다소 큰 편인데요. 기능만큼은 확실합니다.

 

작은 디스플레이가 있어 작동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한쪽 구석에 터치 컨트롤러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측면에 3.5mm 헤드폰 잭이 있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도 지원합니다. 마이크로 SD 카드로 꽂을 수 있죠. 배터리로 최대 12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재밌게도 마그네틱 헤드까지 갖추고 있어 카세트테이프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꽂으면 그대로 재생할 수 있죠. 카세트테이프를 모양만 흉내 낸 게 아니었습니다.

 

Mixxtape는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펀딩이 진행 중입니다. 한달 남짓 남은 현재 목표액의 거의 2배 가량을 달성했습니다. 최소 펀딩 비용은 40달러, 배송은 2017년 11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MP3 플레이어도 점점 잊혀지고 있긴 합니다.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