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지갑을 잘 잃어버리는 사람이 있다. 잃어버리지 않으려 항상 조심하지만, 예상치 못한 순간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 지갑을 잃어버리곤 한다.

 

그럴 때를 위해 지갑 속에서 카드인 척하며 분실을 방지해주는 똑똑한 Kiwi Card를 소개한다. 이전에 얼리어답터에서 흡사한 카드형 블루투스 트래커를 소개했었지만, 이번 제품은 여러모로 좋아졌으니 주목하시길!

 

Kiwi Card는 신용카드와 크기가 같은 데다가 두께도 1.5mm로 아주 얇다. 덕분에 지갑에 넣기도 편하고, 파우치나 가방에 넣어도 좋다.

 

Kiwi Card를 사용하려면 우선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위치 감지할 준비가 끝난다. 블루투스 4.0을 지원하기 때문에 최대 30미터까지 추적할 수 있는 게 장점. 그보다 더 멀어지면 스마트폰으로 알림이 오니 재빨리 찾으러 가자.

 

Kiwi Card로 스마트폰도 찾을 수 있다. 지갑을 자주 잃어버린다면 스마트폰도 잃어버릴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Kiwi Card를 서너 번 두드리면 스마트폰에서 벨소리가 울린다. 집안에서 잃어버렸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KiwiCard는 IPX8 방수 등급을 지원해 물속에서도 망가지지 않는다. 혹시 모를 실수로 세탁기에 돌려도 멀쩡히 사용할 수 있다. 충전은 할 수 없지만, 배터리는 3년 정도 유지된다. 3년간 지갑을 잃어버리지 않는다면 성공한 셈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ESVnaInQMpo

Kiwi Card는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 중인 제품이고, 17달러부터 구매할 수 있다. 디자인은 개선의 여지가 많은데, 투자자를 대상으로 디자인 모집 중이라고 한다. 배송은 2017년 8월부터다.

어디에나 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