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hael Paulus라는 미국의 아티스트가 있습니다. 그의 작품 중 다양한 만화 캐릭터를 일러스트로 그려내는 게 있는데요. 그냥 일러스트가 아니라 골격도라는 점이 독특합니다. 만화 캐릭터가 등신대가 아니라 더 기괴해 보이죠.

 

Michael Paulus의 작품을 닮은 피규어가 등장했습니다. Might Jaxx라는 곳에서 만든 XXRAY 피규어 시리즈입니다. 엑스레이라는 이름답게 골격을 묘사하고 있는데요. 절반은 원래 모습, 절반은 골격과 장기로 구성되서 더 독특합니다.

 

다양한 피규어가 있는데, 특히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쳐 타임> 캐릭터가 돋보입니다. 애니메이션 자체도 아동용이라기 보다 컬트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어 수많은 마니아들을 거느리고 있죠.

 

핀은 무기 중 하나인 스칼렛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습니다. 핀은 설정상 사람이긴 한데 두개골은 결코 사람이 아닙니다. 원래 핀이 그렇게 생겼지만요.

 

제이크는 커다란 눈이 잘 묘사되었습니다. 자유자재로 몸을 늘릴 수 있으니 팔이 좀 더 늘어나 있어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

 

비모도 있습니다. 휴대용 게임기라서 골격과 장기가 없습니다. 심장처럼 보이는 것과 알 수 없는 부품들이 자리잡고 있죠.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쳐 타임> 캐릭터 외에도 루니툰과 DC 코믹스의 캐릭터도 있습니다. 스티키 몬스터 랩도 있죠.

 

스티키 몬스터 랩을 제외한 모든 피규어는 오는 2017년 2분기 또는 3분기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19.99달러.

좋아하는 캐릭터의 골격과 장기를 만져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