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눈으로는 정확한 컬러를 판단하기 어렵다. 예전에 마음에 드는 컬러를 보고, 같은 컬러의 페인트를 사려고 한 적 있었다. 하지만 보기와는 다른 컬러의 페인트를 골랐고, 결과적으로 꽤 실망스러웠다. 그때 PALETTE Cube가 있었다면 좀 더 좋은 색을 선택할 수 있었지 않았을까?

 

PALETTE Cube는 주변의 컬러를 캡쳐할 수 있는 포터블 컬러 디지타이저다. 예전에 얼리어답터에서 비슷한 제품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PALETTE Cube는 주변 빛을 차단하여 더 정확한 컬러를 읽어낸다.

 

어디든 원하는 컬러 위에 PALETTE Cube를 대고 버튼을 누르면 컬러의 정보를 측정해준다. 측정한 결과는 스마트폰 앱에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RGB를 비롯해 HEX, CMYK, LAB, LRX 등 다섯 가지 컬러 데이터를 원하는 목적에 맞게 볼 수 있다.

 

벤자민 무어, PPG, COPIC, RAL 등 다양한 컬러 전문 기업과 파트너를 맺고 있어, 측정한 컬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덕분에 비슷한 컬러의 페인트나 물감을 고를 때 수고를 덜 수 있다.

 

무게는 50g, 손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휴대하기 좋다. USB로 충전할 수 있고, 한번 충전하면 7,000회는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현재 PALETTE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며 139 달러로 구매할 수 있다.

Catch Me, If You C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