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가끔, 같은 음악을 들어도 유난히 악기 소리가 선명하게 들릴 때가 있습니다. 특히 잠이 안 오는 조용한 새벽에 피아노 소리 같은 특정한 악기의 소리를 듣다 보면 새로운 음악을 듣는 느낌인데요. 직접 귀 옆에서 실제로 그 악기가 연주되는 듯한 느낌은 평소에 경험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악기 고유의 생생한 음악 경험을 하기 위해 새벽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악기 고유의 파장을 살려주는 무전원 스피커입니다.

 

무전원 스피커 Listen은 단순히 볼륨을 몇 dB 증폭시키지 않습니다. 스피커 구조상 소리의 길을 길게 만들어 악기 고유의 소리 하나 하나가 생생하고 아름답게 들립니다. 녹음된 피아노 소리가 아닌, 직접 옆에서 연주하는 듯한 피아노 소리를 감상할 수 있죠. 무전원이기 때문에 배터리나 케이블도 필요 없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야외에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소풍이나 캠핑 등 야외에서 Listen으로 음악이 더해지면 분위기가 훨씬 더 낭만적입니다.

 

기존 원목을 이용한 무전원 스피커의 단점은 단순한 울림통의 구조밖에 구현 못한다는 점입니다. 오랜 시간 들으면 음질 간 특유의 주파수가 똑같이 울리는 현상이 있었는데요. Listen은 무전원 스피커의 울리는 문제를 해결하고 소리의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과학적 원리를 도입했습니다. 공명기 역할을 하는 소라 껍데기 구조로 맑은 소리를 살렸죠. 이 소라 구조는 공명 시스템에도 적용되는 피보나치 수열을 적용한 것입니다. 파이프는 소리가 더 힘차게 먼 거리까지 갈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과학적 원리가 모여 현재 Listen의 소리 디테일에 가장 적합한 디자인 구조로 탄생했습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등 하단에 스피커가 있는 폰이라면 어떤 스마트폰 기종과도 호환 가능합니다. 207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도 편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거치대 역할도 하죠. 단순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에도 플러스가 되는 아이템입니다. Listen은 취향에 따라 Pink, Silver, Black 세 가지 색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음악 감상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어줄 Listen으로 좋아하는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이상 와디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