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ne_with_GoPro_digital_camera_mounted_underneath_-_22_April_2013

고프로는 액션캠이라는 장르를 연 혁신 기업입니다. 평범한 삶을 다큐멘타리로 바꾼 놀라운 발명품이죠. 그런데, 요즘에는 또 다른 혁신인 드론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드론과 액션캠은 아주 좋은 궁합이고요.
고프로는 멍청하고 못생긴 드론들을 보다 못해 직접 개발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내년에 직접 만든 드론(무인비행체)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5백~1천 달러 사이가 될 것이라고 하고요. 날개가 네 개 달릴 거라는 사실 빼고는 알려진 것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도 고프로라니 기대가 되는데요?

Gopro-Hero4-Black

드론은 최근 스포츠나 레져 인구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드론에 액션캠을 달아 자신들의 활동을 상공에서 찍는 사람들이 늘고 있거든요. 날리고 조종한는 재미뿐만 아니라, 영상으로 만들고 감상하는 것으로부터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죠.

고프로도 드론을 통해 이런 마니아층을 공략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는 액션캠 사업에선 압도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최근 중국산 후발 주자들이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열심히 쫓아오고 있으니까요. 고프로 액션캠과 드론을 함께 사용하면 어떤 이점이 생길 지 궁금해지네요. 바야흐로 드론의 시대가 다가오는 것이 느껴지나요?

김현준
자동차, 특히 재미있는 자동차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