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다리 타기, 연필 굴리기, 꽃잎 뜯기, 제비뽑기, 동전 던지기 등. 뭔가 하나를 선택해야 하지만 뭘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할 때 주로 쓰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구하기도 쉽고 방법도 편한 동전을 애용하는데요. 선택지가 두 가지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어 늘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Tempus Spin Coin은 여러 가지 선택지 중에서 하나를 골라줄 수 있는 동전입니다. 앞면에 새겨진 손가락을 통해 뭔가를 가리키는 방식으로 운명을 결정하는 것이죠.

 

이런 방식이 가능한 이유는 뒷면에 숨겨져 있는데요. 뒷면의 중앙엔 볼록 튀어나온 부분이 있어 이를 활용해 동전을 팽이처럼 돌릴 수 있습니다. 돌리는 곳의 표면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매끈한 표면을 기준으로 평균 7~9분 정도 돌릴 수 있다고 하네요.

 

영원한 선택 장애, 점심 메뉴 고르기라면?

점심시간 커피 내기나 설거지 당번 정하기 같은 복불복 게임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지고 다니기 부담스러운 크기도 아니니 결정 장애를 가졌다면 주머니에 하나쯤 넣고 다니는 것도 괜찮겠죠.

 

Tempus Spin Coin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받기 위한 최소 금액은 43달러(황동 또는 구리), 105달러(은)며 배송은 2017년 5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영원한 선택 장애, 점심 메뉴 고르기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