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공부 못하는 애들이 필기에 공을 들입니다. 저도 그중 한 명이었죠. 학생 시절 교과서에 긋는 줄 하나하나에 얼마나 공을 들였던지… 조금이라도 비뚤어지면 화이트로 지우고 다시 긋기를 반복했습니다. 당연히 주옥같은 선생님 목소리는 귀에 들어오지도 않았죠.

 

선을 바로 긋기 위해선 자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자가 없더라도 곧게 뻗은 선을 그을 수 있는 펜이 있다면 어떨까요?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STRAIGHT PEN은 바로 그런 펜입니다.

 

STRAIGHT PEN은 특이하게도 양 끝에 펜 촉이 하나씩 들어 있습니다. 한쪽은 일반적인 펜과 다를 바 없는 모습인데요. 나머지 한쪽은 바퀴가 붙어 있습니다. 이 바퀴가 곧은 선을 그을 수 있는 비밀병기인 셈이죠.

 

바퀴가 있는 부분을 종이에 대고 쭈욱 긋기만 하면 직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어떻게든 직선을 그리기 위해 책받침, 필통, 공책 등 온갖 걸 다 대고 그렸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바퀴를 잘 활용한다면 직선뿐만 아니라 곡선이나 꺾은선도 훨씬 예쁘게 그릴 수 있습니다. 도면이나 그래프를 그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STRAIGHT PEN은 LAINOVA라는 이름으로 2015년에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인디고고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받기 위한 최소 금액은 9달러로 검정, 파랑, 빨강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송은 2017년 4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선만 긋고 있을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