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저라면, 사진은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iCloud 유료 결제를 통해 용량 걱정 없이 동기화하거나, 플리커나 구글에 업로드하거나, 컴퓨터에 연결해 저장하겠죠? 아이폰의 용량도 확보하면서 편리하게 사진을 백업할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Fotofami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라이트닝 단자에 곧바로 연결하면 전용 앱을 통해서 사진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용량은 64GB와 128GB의 두 가지가 있는데, 256GB의 아이폰도 있는 상황에서 이 정도의 용량은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사진에서의 얼굴 인식 정보 등의 데이터 들도 물론 그대로 보존되어, 앱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진에 대한 이벤트를 인식해 슬라이드 쇼 등을 자동으로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SNS 채널을 통한 사진 공유 정도는 기본입니다.

 

본체는 메탈 재질에, 아이폰과의 일체감이 뛰어난 둥근 모서리의 외형도 인상적입니다. 색상은 실버와 핑크 2가지가 있네요.

 

인터넷 연결 필요 없이 간편하게 아이폰 사진을 백업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기 Fotofami의 정확한 출시일이나 스펙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현재는 관련 홈페이지를 통해 69달러(약 8만원)에 사전 예약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사진은 추억을 남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