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일어나는 모든 일을 스마트폰으로 기록하는 시대지만, 펜 하나쯤은 들고 다니는 게 좋습니다. 언제 어떻게 펜이 필요할지 모르니까요.

매일 들고 다니는 펜. 이왕이면 이런 펜은 어떨까요? ‘Charge Write’라는 이름을 가진 펜인데요. 현대인에게 유용한 기능을 두루 갖춘 고마운 펜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펜 기능입니다. 물론 펜 심은 교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잉크를 다 사용하면 리필용 펜 심을 무료로 배송받을 수도 있죠.

 

두 번째 기능은 스타일러스와 액정 클리너입니다. 스타일러스는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모든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기능은 보조 배터리입니다. Charge Write는 기본 모델과 + 모델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기본 모델의 배터리 용량은 1,000mAh며 + 모델은 650mAh입니다.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충전할 수는 없지만, 급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이트닝 단자와 마이크로 USB 단자 모두 들어 있습니다. 별도의 변환 젠더가 없더라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 모두 충전할 수 있죠. USB-C 탑재 스마트폰은 변환 젠더가 필요합니다.

 

네 번째 기능은 USB 메모리입니다. 이 기능은 + 모델에만 있고 기본 모델에는 없는 기능인데요. + 모델의 보조 배터리 용량이 기본 모델보다 적은 이유가 바로 이 USB 메모리 때문입니다. USB 메모리의 용량은 16GB입니다.

 

Charge Write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받기 위한 최소 금액은 29달러(Charge Write), 39달러(Charge Write+)며 배송은 2017년 4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USB 메모리나 보조 배터리를 자주 깜빡하는 직장인이나 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펜은 거들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