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도난장치는 대부분 금속 재질로 만들어집니다. 몇 개의 관절이 있거나 체인으로 된 게 전부죠. 스틸 케이블을 사용해 구부러지는 도난장치도 있기는 하지만 뻣뻣하고, 왠지 취약해 보입니다.

 

Tex-lock이라는 이 제품은 이름 그대로 텍스타일로 만들어졌습니다. 로프 타입의 도난장치인데요. 실제 로프처럼 유연하게 구부러집니다.

 

로프 타입이기 때문이라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가볍다는 것. 미터당 무게가 350g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자전거 역시 조금이라도 무게를 줄이는 게 관건인데요. 자전거의 무게는 어떻게든 줄일 수 있어도 도난장치는 어쩔 수 없죠. Tex-lock은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줍니다.

 

취약하지도 않습니다. 특허 받은 다층 구조로 제작되어 칼이나 톱, 절단기에 쉽게 잘리지 않습니다. 불에도 강하죠.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어 자전거를 고정하기도 수월하고, 휴대하기도 간편합니다.

 

Tex-lock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이미 목표약의 2배 가량을 달성하고 순조롭게 진행 중이죠. 80cm와 120cm, 180cm 3가지 종류가 있으며, 가격은 각각 자물쇠까지 포함되어 89유로, 99유로, 111유로입니다. 배송은 2017년 8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https://vimeo.com/180601586

자물쇠 부분의 강도와 무게가 관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