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보는 것만큼 강렬한 인상으로 기억에 남게 되는 요소는 향기가 아닐까 합니다. 첫사랑 그녀의 샴푸 향기를 비롯해 제 친구 자취방에 들어갈 때의 퀴퀴한 내음, 먹음직스러운 패스트푸드를 갓 받았을 때의 고소한 기름 냄새… 그만큼 향기는 기분이나 분위기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인데요. 마음대로 원하는 향기를 조절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향기 나는 캡슐을 꽂아서 다양하게 조합시킬 수 있는 스마트한 디퓨저, ‘Moodo’입니다. 이름이 재밌네요. 제가 생각하는 그 예능 프로그램은 아니겠고, 아마 분위기(Mood)에 중요한 향기를 바꾼다는 의미겠죠?

 

Moodo 본체에는 4개의 방향 캡슐을 넣을 수 있습니다. 각각 고유의 향을 지정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마음대로 조합해서 향기를 뿌릴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직관적으로 향기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원한다면 SNS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물론 향기를 공유하는 건 아니고, Moodo를 사용하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세팅값을 추천하는 용도로 적절합니다. 그 외에 스마트폰 알림을 특정한 향으로 표출하게도 만들 수 있죠.

 

캡슐의 종류가 꽤 많고, 제조사가 추천하는 조합의 수도 상당해서 언제나 색다른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데요. 혼자 휴식을 취할 때 안락함을 느끼기에도 좋겠고, 연인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달콤한 향기를 만들기에도 적절할 것 같습니다.

 

향기의 농도는 방의 크기에 맞게 설정이 가능해서, 운동장만큼 넓은 방이 아니고서야 대부분의 실내에서는 충분히 Moodo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4개의 캡슐은 매일 사용했을 때 약 2개월 간 쓸 수 있습니다.

 

기분 전환, 무드 전환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은 스마트한 방향제 Moodo는 현재 인디고고에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목표는 이미 달성했고, 149달러(약 17만원)부터 펀딩할 수 있으며 7월부터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아름다운 향기를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