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드립 주전자 중 Stagg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노즐이 길고 몸통 아래쪽에 달려 있어 일반 주전자보다 우아하게 보이는 핸드드립 주전자다운 제품이죠.

 

Stagg EKG (3)

이번에 새롭게 무선 주전자로도 나왔습니다. 이름은 Stagg EKG. 특유의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Stagg EKG (1)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무선 주전자와 차별적인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받침대 부분에 노브를 돌려서 원하는 온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agg EKG (2)

노브 반대편에는 위치한 동그란 LCD에서 설정한 온도와 현재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대 30분간 온도를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컵라면에 물 붓는 용도보다는 커피를 드립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이죠.

 

상위 모델인 Stagg EKG+의 경우 전원 온오프 및 온도 설정 등의 기능을 스마트폰 앱에서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커피 레시피도 참고할 수 있죠.

 

https://www.youtube.com/watch?v=XIgrgblwrSk

커피 마니아를 위한 Stagg EKG는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소 109달러라는 무선 주전자치곤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이미 목표액 달성에는 성공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지난 해 가을, 발뮤다에서 출시한 무선 주전자보다 비싸네요.

 

컵라면 물 붓는 용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