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최 중인 2017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쉐보레가 실물 크기의 배트모빌을 선보였습니다. 배트모빌 아시죠? 배트맨이 타고 다니는 자동차입니다.

 

CHEVROLET BATMOBILE (2)

CHEVROLET BATMOBILE (3)

물론 실제 배트모빌은 아닙니다. 레고로 만든 배트모빌이죠. 영화에서 등장하는 배트모빌과도 조금 차이가 있는 모습입니다. 오는 2월에 개봉을 앞두고 있는 레고 배트맨 무비에 등장하는 배트모빌이죠.

 

CHEVROLET BATMOBILE (5)전체를 레고 블록으로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알루미늄 프레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요. 344,187개의 레고 블록이 사용됐다고 합니다.

 

CHEVROLET BATMOBILE (6)

엄청난 수의 레고 블록이 사용된 만큼 제작하는데 걸린 시간도 어마어마한데요. 디자인에만 222시간, 조립에는 무려 1,833시간이나 걸렸다고 합니다.

 

CHEVROLET BATMOBILE (8)CHEVROLET BATMOBILE (1)

길이는 204인치, 너비는 111인치, 높이는 83인치 정도됩니다. 오토쇼에 전시된 사진을 보면 그 크기를 짐작할 수 있죠.

 

CHEVROLET BATMOBILE (7)

무게는 1,695파운드에 이릅니다. 바퀴 하나에 100파운드가 넘는다고 하네요.

 

CHEVROLET BATMOBILE (4)

미국 코네티컷주 엔필드에 위치한 레고 모델샵의 전문 빌더들이 디자인하고 쉐보레팀과 디트로이트 지역의 학생들이 함께 조립한 실물 크기의 배트모빌은 오는 22일까지 디트로이트 오토쇼에 전시될 예정이고, 이후로는 아마도 레고 배트맨 무비나 쉐보레 홍보용으로 사용될 듯 합니다.

레고라면 탈 수 있게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