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카메라와 구도, 화이트밸런스, 노출, 찍는 사람의 센스 등 많은 것들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역시 조명의 중요성을 빼놓을 수 없겠죠. 사진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함께, 같은 구도라도 빛을 어떻게 주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이미지 연출을 할 수 있으니까요.

 

adaptalux an adaptable miniature lighting studio (1)

‘Adaptalux’라는 이 아이템은 작은 소품을 찍을 때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렉서블 조명 키트입니다.

 

adaptalux an adaptable miniature lighting studio (2)

본체 베이스에 화이트, 레드, 오렌지, 블루, 그린 등 5가지 LED 컬러의 라이팅 암을 꽂아서 원하는 빛을 마음대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암이 이리저리 잘 휘는 플렉서블 형태이기 때문에 설정하기가 쉽죠. 전원은 마이크로 USB로 공급하고요. 내장된 배터리로는 2시간 반 정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trol Pod이라고 부르는 이 본체 베이스는 Wi-Fi나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 빛의 밝기 등을 원하는 대로 조절이 가능하죠.

 

adaptalux an adaptable miniature lighting studio (4)adaptalux an adaptable miniature lighting studio (5)adaptalux an adaptable miniature lighting studio (6)

이 조명을 사용해서 찍은 사진을 살펴보면 때로는 컬러풀하고 화사하게, 때로는 묘한 느낌을 피사체에 스며들게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을 찍든지 기존과는 다른 특별한 톤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adaptalux an adaptable miniature lighting studio (3)

Adaptalux는 킥스타터에서 이미 한차례 프로젝트를 성공시켜 상용화 된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제품을 올려놓을 수 있는 스태빌라이저를 개발해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죠. Adaptalux를 더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색다른 사진을 찍도록 도와주는 조명 Adaptalux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2개의 라이팅 암이 들어있는 패키지는 182.99파운드(약 26만원)이며, 5개의 라이팅 암이 모두 들어있는 세트는 249.99파운드(약 35만원)입니다.

나만의 색깔이 중요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