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엔 충전해야 할 기기가 너무 많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블루투스 이어폰, 노트북, 카메라 더 나아가서는 마우스와 키보드까지… 가뜩이나 무거운 가방에 보조 배터리와 충전 케이블까지 넣어 다녀야 합니다. 아주 귀찮은 일이죠. 하지만 언제든 몸에 지니고 다닐 수 있는 그런 제품이 있다면 어떨까요?

 

niftyx-3

‘NIFTYX’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팔찌처럼 착용할 수 있는 USB 케이블이죠. 겉모습은 누가 보더라도 팔찌입니다. 전혀 다른 용도를 상상할 수 없는 감쪽같은 디자인이죠. 하지만 버클 쪽을 분리하면 전혀 다른 모습이 나타납니다. 현재 생산 모델은 라이트닝과 마이크로 USB만 지원하지만, 조만간 USB-C까지도 개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niftyx-5
niftyx-2

NIFTYX의 종류는 2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히 케이블 역할만 하는 은색 버클을 가진 NAB 모델(위)과 보조 배터리를 탑재한 NLB 모델(아래)로 나뉘죠. NLB 모델의 배터리 용량은 210mAh입니다. 절대 넉넉히 쓸 수 있는 용량은 아니죠. 비상시에 잠깐 숨 돌릴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래도 없는 것보단 낫지 않을까 싶네요.

 

niftyx-4

팔찌 색상은 두 모델 모두 오렌지, 버건디, 블랙 3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애플워치 스트랩처럼 교환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평소 입는 옷의 톤을 고려해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블랙 색상이 제일 무난해 보이네요.

 

niftyx-1

NIFTYX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받기 위한 최소 금액은 10달러(NAB 모델), 14달러(NLB 모델)며 배송은 2017년 4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뭐든 예쁜 게 최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