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2 또는 콤비라는 이름보다 마이크로버스로 잘 알려진 폭스바겐의 미니밴이 부활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동안 다시 만들어진다는 얘기가 끊임없이 나왔었는데요. 이번에 공식적으로 컨셉카가 공개됐습니다.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는 오래되기도 했지만 최근까지도 나오기도 했습니다. 1949년애 처음 출시됐지만 브라질에서는 지난 2013년까지 생산되다가 단종됐으니까요. 어쨌든 이번에 폭스바겐이 발표한 I.D Buzz는 마이크로버스를 스마트카로 재해석한 컨셉카입니다.

 

컨셉카답게 미래지향적인 모습입니다. 기존 마이크로버스보다 클래식한 분위기는 덜하지만 최대한 느낌을 유지한 듯 합니다.

 

369마력의 힘을 내는 2대의 전기 모터를 탑재했고, 한 번 충전으로 270마일(약 434km)의 주행이 가능합니다. 기존 마이크로버스와 동일한 8인승이죠.

 

id_buzz_concept-7

컨셉카이니 뭐든 가능하겠지만 자율 주행 모드도 지원합니다. 자율 주행 모드 시 스티어링 휠이 아예 자취를 감춰버리죠. 앞좌석을 뒤로 돌려 동승자들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id_buzz_concept-6

중앙에는 I.D Box라고 불리는 커다란 디스플레이가 있는데요. 차량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뒷좌석까지 움직일 수도 있고, 아예 분리할 수도 있어 엔터테인먼트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새로운 마이크로버스 컨셉카, I.D Buzz를 오는 2020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과연 이런 모습으로 나올 수 있을지 기대해봐야겠네요.

좀 더 클래식해졌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