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aroidpop_01

폴라로이드가 CES 2017에서 새로운 즉석카메라인 ‘POP’을 발표했습니다. 최근 폴라로이드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를 허무는 제품들을 출시하는 경향을 보였는데요. POP도 그중 하나입니다. 아날로그 감성이 풍부한 즉석카메라지만, 디지털 기술이 담긴 제품이죠.

 

polaroidpop2-800x518

우선 3.97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찍은 사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뿐더러 조작도 편리해졌습니다. 2천만 화소 센서와 함께 CMOS 센서 탑재로 사진의 품질도 높였죠. 1080p 풀HD 영상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는 잉크가 필요하지 않은 ZINK 방식을 사용합니다. 출력 포맷은 3×4입니다.

 

polaroidpop3-800x518

촬영한 사진은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128GB)에 저장됩니다. Wi-Fi나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촬영 이미지를 편집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출력할 수도 있죠. 이쯤 되면 즉석카메라라기보단 포토 프린터에 카메라 기능을 넣었다고 생각하는 게 편할 것 같은데요. 디지털 기술 도입으로 훨씬 편하게 조작할 수 있겠지만, 즉석카메라가 가진 감성은 조금 떨어지는 건 아닌가 싶습니다.

 

폴라로이드의 새로운 즉석카메라 POP은 4분기라는 애매한 출시 시기만 밝혀진 상태입니다. 구체적인 가격은 미정인데요. 아직 출시까지 많은 기간이 있어 많은 부분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즉석 사진의 묘미는 세상에 단 한 장뿐인 사진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