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diz-161229-1

정말이지 뚝배기는 조상님들이 만든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불후의 유행어인 ‘한 뚝배기 하실래예?’가 있을 만큼, 뚝배기에 넣고 만든 음식은 정말 예술입니다. 특히 된장찌개나 국밥, 계란찜… 생각만 해도 감탄이 나오죠.

 

Print

하지만 안타까운 점은, 요새 유해 가스나 안전, 그리고 경제성 등 부분에서 가스레인지 대신 각광을 받고 있는 인덕션에서는 뚝배기를 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전용 냄비나 프라이팬 등 인덕션 전용 식기만 가능한 것인데요. 뚝배기의 예술을 포기할 순 없고, 그렇다고 인덕션의 안전성이나 효율, 경제성을 포기하기란 더더욱 어렵죠. 오늘 소개할 크라우드펀딩 아이템, 에르노 내열냄비는 바로 인덕션에서 사용이 가능한 뚝배기입니다.

 

무엇보다 용기 자체를 발열하는 방식의 인덕션에서 도자기인 뚝배기의 사용이 어떻게 가능한지 궁금해 하실 텐데요. 에르노는 인덕션의 이러한 가열 방식에 사용할 수 있도록 냄비 바닥에 ‘유도가열도막’을 사용하였습니다. 동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유도 가열체가 없는 일반 뚝배기에서는 인덕션의 작동 자체가 불가능하지만, 에르노는 바닥에 유도 가열체가 있기 때문에 정상 작동합니다. 또한 바닥 외에는 다른 부위는 열 전도가 낮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죠.

 

wadiz-161229-1

그렇다고 뚝배기로서의 특징들을 빼먹은 것이 아닙니다. 먼저 페탈라이트, 카오린, 장석 등 천연 광물이자 친환경 소재들을 사용했으며, 무균열 무흡수로 냄새나 음식물 찌꺼기가 배지 않는 위생성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인덕션 뿐만 아니라 기존의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등 여러 조리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wadiz-161229-2

추운 날씨엔 뜨끈한 찌개나 국물만큼 좋은 음식이 없죠. 밖에 나가면 더 추우니, 에르노와 함께 솜씨를 발휘해 한 뚝배기 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와디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