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영화가 있습니다. 단지 영화가 나왔다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끊임없이 재가공되고 재창조되는 영화가 있죠. 대표적인 영화라면 <스타워즈>만한 게 있을까 합니다.

 

star-wars-logo

그 이유로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영화 사상 최악의 악당으로 꼽히는 다스베이더를 비롯해 스타워즈에서 귀여움을 담당했던 R2-D2, 단 한편으로 역대급 귀요미로 등극한 BB-8 등 존재감 넘치는 캐릭터 때문이 아닐까요? 캐릭터뿐만 아니라 스타워즈 속에는 재활용할만한 것들이 넘쳐나죠.

 

굳이 스타워즈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좋아할 만한 스타워즈 캐릭터 아이템을 모았습니다. 아이템 때문이라도 충분히 마니아가 될 수 있을 수준들이죠.

 

 

 

스타워즈 역대급 귀요미, BB-8

1977년 작 <스타워즈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이후 총 8편의 에피소드가 이어져 오는 동안 BB-8은 2015년 작 <스타워즈 에피소드 7: 깨어난 포스>에 유일하게 등장합니다. 단 한편으로 스타워즈의 오랜 역사를 통틀어 역대급 귀요미가 되었죠. 개봉을 앞두고 있는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에서는 BB-8이 나오지 않는데요. 과연 역대급 귀요미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star-wars-sphero-bb-8-force-band-special-edition-cover

Sphero BB-8 드로이드

 

개봉 수개월 전에 공개된 <스타워즈 에피소드 7: 깨어난 포스> 티저 예고편에서 BB-8은 겨우 몇 초간 등장하는데요. 그 존재감은 충분했습니다. Sphero가 만든 BB-8 드로이드는 역시 영화 개봉 전에 출시한 걸 보면 잘 알 수 있죠.

 

star-wars-sphero-bb-8-force-band-special-edition-1

BB-8 드로이드는 영화 속 BB-8과 다를 바 없는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몸통을 힘차게 굴려서 전진하고 방향을 전환하죠. 자석의 힘으로 겨우 버티는 듯 붙어있는 머리는 아슬아슬해 보이면서도 매력적입니다.

 

star-wars-sphero-bb-8-force-band-special-edition-25

BB-8 드로이드는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컨트롤하는 방식이었는데요. Sphero가 후속으로 출시한 스페셜 에디션은 손목에 포스 밴드(Force Band)를 착용하고 무선으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마치 제다이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죠. 역대급 귀요미를 활용한 역대급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 earlyadopter

 

 

star-wars-item-7

BB-8 램프

 

동그란 몸체 때문에 디자인의 한계가 있어서 그런지, 아직 출연작이 한편 뿐이라서 그런지, BB-8 드로이드를 제외하면 BB-8을 재창조한 아이템은 그리 많지 않는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BB-8 램프는 조명이라는 유용함으로 인해 돋보이는 아이템에 속하죠.

 

star-wars-item-6

BB-8 램프는 두 종류입니다. BB-8 드로이드보다 조금 큰 크기 탁상용 램프와 영화 속 BB-8 크기를 재현한 키 72.4cm, 허리둘레 51cm의 거실용 램프죠. 두 램프 모두 머리를 살짝 터치하면 머리 아래쪽에 내장된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머리맡을 밝혀주는 탁상용 램프도 나쁘지 않지만 이왕이면 집안에 들여 놓고 당당히 덕심을 발휘할 수 있는 거실용 램프가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링크 : THINKGEEK

 

 

 

스타워즈 대표 캐릭터, R2-D2

한때 스타워즈의 대표적인 귀요미는 단연 R2-D2였습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7: 깨어난 포스>에도 R2-D2가 나오기는 하지만, 대굴대굴 굴러다니는 BB-8에게 그 자리를 빼앗겼지만요. 하지만 R2-D2는 스타워즈를 대표하는 캐릭터입니다. 어쩌면 실제 주인공일지도 모르죠.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유일하게 모든 에피소드에 출연하는 것은 물론 절대로 죽지 않는 캐릭터이거든요.

 

star-wars-item-5

AQUA R2-D2 냉장고

 

R2-D2는 스카이워커 부자의 충직한 심복이자 믿음직스러운 동료이며, 진정한 친구입니다. 영화에서 R2-D2는 필요할 때 전투도 불사하며 우주선에서도 훌륭한 부조종사 역할까지 해내는데요. 현실에서는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시원한 음료를 가져다 주기만 해도 좋죠. 하이얼의 일본 브랜드 AQUA에서 <스타워즈 에피소드 7: 깨어난 포스> 개봉에 맞춰 출시했던 R2-D2 냉장고 입니다.

 

아니킨 또는 루크 스카이워커가 시원한 맥주를 마시고 싶다면 R2-D2가 꼭 이렇게 행동할 것 같은데요. 리모컨으로 원격 조작이 가능하고 R2-D2 특유의 소리를 내며 스스로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3D 홀로그램 영상을 띄울 수 있는 R2-D2답게 프로젝터 기능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냉장고이긴 하지만 냉장고 기능은 다소 아쉬운 편입니다. 350ml 캔음료 6개 정도만 보관할 수 있죠.

 

참고 링크 : AQUA

 

 

 

star-wars-item-3

R2-D2 버추얼 키보드

 

사실 캐릭터 아이템에서 영화 속 모습을 기대하는 건 무리일 수 있습니다. R2-D2 냉장고는 그런대로 영화 속 모습을 재현하지만 그만큼 가격을 지불해야 하죠. 그래서 대부분 캐릭터 아이템은 캐릭터 형태에 집중하는데요. R2-D2 버추얼 키보드는 그런대로 캐릭터의 특징을 아이템의 특징에 반영했습니다.

 

star-wars-item-4

영화 속 R2-D2가 보여준 3D 홀로그램 영상 대신 붉은색의 가상 키보드를 보여줍니다. 평평한 바닥에 비추기만 하면 어디든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죠. 키보드라면 타건감을 빼놓을 수 없지만 버추얼 키보드에서 타건감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R2-D2 버추얼 키보드를 100% 타이핑 전용으로 구입하지는 않겠지만요.

 

참고 링크 : amazon

 

 

 

아임유어파더, 다스베이더

영화 사상 최악의 악당으로 꼽히는 다스베이더. 영화 사상 최고의 대사로 꼽히는 ‘I’m Your Father’를 남기기도 했죠. 사실 스타워즈는 한마디로 타락한 아버지인 다스베이더와 그의 자식들간의 집안 싸움 얘기입니다. 그만큼 다스베이더는 스타워즈의 상징적인 캐릭터죠. 스타워즈 전체 스토리의 배경이 되는 캐릭터인 만큼 R2-D2와 더불어 캐릭터 아이템의 수가 가장 많은 편입니다.

 

starwars-darth-vader-holyday-box-2

다스베이더 홀리데이 박스

 

재밌는 사실은 다스베이더를 재창조한 캐릭터 아이템은 영화 속 다스베이더의 모습과는 전혀 상반되는 이미지라는 점이죠. 넘치는 다크 포스는 전혀 찾아 볼 수 없고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KT에서 만든 TV 광고 속 다스베이더 역시 이런 모습이었죠. 거듭된 재가공과 재창조 끝에 이런 책까지 등장했습니다. 다스베이더를 정상(?)적인 가정에서 루크와 레아를 키우는 평범(?)한 아버지로 만든 스타워즈 다스베이더 홀리데이 박스입니다.

 

starwars-darth-vader-holyday-box-10

미국의 제프리 브라운이라는 그래픽노블 작가가 쓴 4권의 책은 박스 세트로 엮은 스타워즈 다스베이더 홀리데이 박스는 동화책입니다. 물론 아이가 흥미를 가질만한 동화는 아니고요. 스타워즈를 보고 자란 성인을 위한 동화입니다. 스타워즈 속 대사나 장면을 패러디했는데요. 이런 숨어있는 패러디를 발견하는 게 진정한 묘미입니다. 알면 알수록 깊은 즐거움을 느끼고 아빠 미소가 절로 나오는 책이죠.

 

참고 링크 : earlyadopter

 

 

star-wars-item-2

다스베이더 토스터

 

다스베이더의 상징은 단연 검은 헬멧입니다. 스타워즈 마니아, 특히 다스베이더를 좋아하는 마니아는 다스베이더 헬멧을 집안에 장식용으로 들여 놓고, 남몰래 써보기도 하는데요. 머리에 쓸 수는 없지만 훨씬 유용한 다스베이더 헬멧이 있습니다. 토스트를 구워주는 다스베이더 헬멧이죠.

 

star-wars-item-1

머리 위쪽에 댕강 잘려나간 듯한 모습인데요. 구조는 일반적인 토스터와 동일합니다. 식빵 2개를 나란히 꽂아서 구울 수 있죠. 다 구워지면 식빵 표면에 스타워즈 로고가 선명하게 새겨집니다. 아침마다 먹으면 다크 포스로 하루를 든든히 보낼 수 있을 것 같죠. 물론 다크 포스의 힘으로 구울 수는 없습니다.

 

참고 링크 : THINKG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