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샤오미가 관심을 갖고 있는 건 아마도 공기인 듯 합니다. 중국의 대기 오염을 생각하면 당연한 걸 수도 있겠지만요. 최근 들어 세 번째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소형 공기측정기, 게다가 마스크까지 선보였죠.

 

샤오미의 공기청정기 시스템이 미치지 못한 곳이 있으니 바로 자동차입니다. 차 안에 공기청정기를 놓을 수도 없고, 마스크를 쓰고 운전하는 것도 답답하겠죠. 그래서 만들었나 봅니다. 자동차 전용 공기청정기입니다.

 

mi-carair-1

보통 차량용 공기청정기라면 컵홀더에 쏙 들어가는 텀블러 스타일인데요. 샤오미는 조금 다른 선택을 했습니다. 헤드레스트에 설치하는 방식이죠.

 

112x112x380mm의 크기로 텀블러 스타일의 공기청정기보다 확실히 큽니다. 덕분에 공기를 정화하는 능력 역시 뛰어날 것으로 예상되네요.

 

mi-carair-5

내부의 브러시리스 DC 모터가 돌면서 차 안 공기를 빨아들이고, 필터에 의해 깨끗해진 공기가 방출되는 방식입니다. CADR 수치는 60m³/h로 일반적인 세단은 3분, SUV는 5분이면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mi-carair-4

필터는 이중구조인데요. H11 등급의 고효율 필터를 사용해 PM2.5는 물론 PM0.3, 그러니까 0.3㎛ 크기의 초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줍니다. 대기오염의 고향에 걸맞은 수준이죠.

 

mi-carair-2

뒷좌석 헤드레스트에 설치해야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전원 케이블을 길게 설치해야 할 필요가 있죠. 물론 운전석이나 조수석에서도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차 안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필터 교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는 스마트 기업이니까요.

 

mi-carair-3

샤오미의 자동차 전용 공기청정기는 오는 12월 27일에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449위안입니다. 컵홀더에 꽂아서 사용하는 소형 공기청정기보다 왠지 든든해 보이네요.

샤오미 공기청정기 시스템의 다음 행선지는?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