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diz-161220-1완전히 겨울로 들어서면서 신경 써야 할 부분이 한 둘이 아니죠. 그 중 보일러와 더불어, 겨울철 관리 대상계의 양대 산맥인 존재가 있죠. 바로 타이어입니다. 그런데 겨울철 타이어 관리를 검색해보면, 관리의 핵심은 바로 ‘타이어 공기압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말은 정말 쉽지만, 이제 갓 초보 운전을 벗어난 저에겐 정말 어렵기 짝이 없는 일입니다.

 

wadiz-161220-2그렇다고 관리를 안 하자니 길에서 타이어에 이상하기라도 하면 몹시 곤란함을 넘어선 일이 생길 것 같죠. 그래서 오늘은 타이어 관리에 어려움을 겪은 분들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아이템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언제 어디서나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는 오토클라우드의 TPMS(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입니다.

 

wadiz-161220-3차종과 무관하게 수신기와 센서만 장착하면 오토클라우드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 TPMS 센서가 있는 차량에는 오토클라우드 TPMS 수신기만 장착하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죠. 설치 방법은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토클라우드의 TPMS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사용자를 배려한 기능들이 엿보입니다. 먼저 주행 중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이나 음악 등 다른 기능을 실행 중이더라도 타이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팝업창 기능을 구현해 놓았습니다. 또한 축적된 정보를 토대로, 지속적으로 적정 공기압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타이어 공기압 추이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만약 차량에 내장된 내비게이션이 안드로이드 환경이라면, 스마트폰이 아닌 내비게이션 화면에서도 타이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큰 장점으로는,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주행 후, 타이어 점검 시 주입해야 하는 적정 공기압을 알려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타이어 점검해주세요’가 아닌, ‘타이어 공기압 얼마로 넣어주세요’가 가능해지겠군요.

 

wadiz-161220-4

어느새 코끝이 시린 겨울철, 타이어 관리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시나요? 그렇다면 이젠 똑똑한 오토클라우드의 TPMS로 편리하게, 그리고 정확하게 관리해드리니까요. 그러면 여러분은 한층 더 스마트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상 와디즈였습니다!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0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