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레고와 관련된 어린 시절 추억 하나쯤은 있을 겁니다. 깜빡하고 치우지 않은 블록을 밟아 방바닥을 뒹굴었다든지, 조그만 블록을 잃어버려 몇 날 며칠을 찾았다든지 하는 사소한 것 외에도 자신만이 가진 그 나름의 추억 하나쯤은 있겠죠. 그런 추억 때문일까요? 다 큰 어른이 돼도 레고를 놓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lego

레고의 가장 큰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형태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설명서대로 만드는 것도 재미있지만 이리저리 마음대로 꽂는 것은 레고의 또 다른 묘미입니다. 이런 레고의 매력을 200% 반영한 제품들을 찾아봤습니다.

 

 

 

161212-brik-book-1

맥북 상판을 수놓는 레고 블록 – BRIKBOOK

맥북을 사용한다면, 레고를 좋아한다면, 보자마자 지갑부터 꺼낼 제품입니다. 맥북 상판을 레고 블록으로 뒤덮을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템이죠. 드넓은 캔버스를 레고 블록으로 어떻게 꾸밀지 생각하고 있노라면 어린 시절 레고 블록 앞에서 느꼈던 설렘을 다시 느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161212-brik-book-6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애플 로고 모양의 디자인 킷이 있긴 하지만 성에 차지 않는다면 다른 모양의 디자인 킷을 추가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집 어딘가에 굴러다니는 레고 블록이 있다면 그 또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레고에서 정식으로 발매한 제품은 아니지만 레고와 같은 규격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161212-brik-book-10

‘BRIKBOOK’은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투자금을 받아 제작된 제품입니다. 프로젝트가 끝났을 당시 총 모금액은 91,296달러로 맥북과 레고의 인기를 입증한 제품이기도 하죠. 레고를 사랑한다면, 한 입 베어 문 사과가 질리던 참이라면, 픽셀 아트 실력을 뽐낼 캔버스가 필요하다면 BRIKBOOK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참고링크 : brikcase

 

 

 

lego-moleskine-limited-edition-2

다이어리와 레고의 생소한 만남 – MOLESKINE LEGO LIMITED EDITION

연말, 연초만 되면 늘 하는 고민이 있습니다. 다이어리 고르는 것인데요. 레고 마니아라면 고민할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레고 블럭이 달려 있는 몰스킨 다이어리가 있기 때문이죠. 표지 한 구석에 자리 잡은 조그만 레고 블럭을 보고 있자면 귀엽기 그지 없습니다. 매일매일 들고 다니며 보듬어주고 싶은 마음뿐이죠.

 

lego-moleskine-limited-edition-3

레고 블럭은 다이어리의 사이즈에 따라 2X4 혹은 4X6 두 가지 사이즈로 나뉘는데요. 마음껏 꾸밀 수 있는 정도는 아닙니다. 마음에 드는 블럭 1~2개 정도 꽂기에 알맞은 수준이죠. 다이어리 표지와 레고 블럭 색깔을 조화롭게 잘 풀어낸다면 제법 예쁠 것 같습니다. 표지 전체를 레고 판으로 덮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기대감도 드네요.

 

lego-moleskine-limited-edition-1

표지에만 레고 감성이 깃든 것은 아닙니다. 앞장엔 레고 일러스트가, 뒷장엔 레고 판 모양의 속지와 레고 스티커가 들어 있습니다. 일기장 곳곳에 레고 스티커를 붙인다면 더더욱 레고스러운 일기장이 되겠죠. 레고 감성 듬뿍 담긴 일상을 기록할 다이어리를 찾는다면 이보다 더 완벽한 다이어리가 있을까요?

 

참고링크 : MOLESKINE LEGO LIMITED EDITION

 

 

 

loverick-1

레고 블록을 끼울 수 있는 반지 – Love:rick

레고와 365일, 24시간 함께하고 싶다면 레고를 활용한 액세서리를 추천합니다. 마침 레고 모양의 반지가 있네요. 레고를 사면 들어 있는 증정품처럼 생겼지만 이 제품도 레고에서 공식적으로 만든 건 아닙니다. 단지 레고와 같은 규격의 블록을 꽂을 수 있을 뿐이죠. 하지만 레고의 감성을 담은 제품이라 그런지 나름의 매력이 있습니다. 블록을 꽂지 않고 그냥 손가락에 끼우고 다녀도 아주 예쁘죠.

 

loverick-2

블록을 꽂으면 전혀 다른 모습의 반지로 변합니다. 예쁜 모양의 블록으로 꾸밀 수도 있고, 그날의 코디에 맞춰 레고 블록을 갈아 끼울 수도 있죠. 상황에 맞춰 얼마든지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꽂을 수 있는 블록은 최대 4칸(2X2)입니다. 레고 블록을 많이 꽂고 싶다면 2X2 모델을, 하나의 블록으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1X1 모델을, 균형 잡힌 모양을 원한다면 2X1 모델을 선택하면 되죠.

 

loverick-3

얼핏 장난처럼 보일 수 있는 반지지만 레고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겐 이보다 진지한 제품은 없어 보입니다. 실버부터 10K 골드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커플링으로 사용하기에도 부족함 없는 모습이죠. 삐까번쩍 귀금속 반지는 부담스럽다면, 유아틱한 문구점 반지는 유치하다면 적절한 부담감과 유치함을 가진 레고 반지 ‘러브릭’은 어떤가요?

 

참고링크 : Love:rick

 

 

 

belkin-lego-builder-case-1

레고로 완성하는 아이폰 등짝 – belkin LEGO BUILDER CASE

레고와 하루종일 함께할 수 있는 또다른 방법, 레고 아이폰 케이스입니다. 레고와 벨킨이 합작해서 만든 것인데요. 당연하게도 레고 블럭을 활용해 아이폰 뒷면을 꾸밀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누가 레고에서 만든 케이스 아니랄까봐 레고레고한 색깔입니다. 레고의 로고엔 없는 파란색이 유난히 튀기는 합니다만, 은근히 잘 어울리는 게 함정이네요.

 

belkin-lego-builder-case-3

쓰임새는 스마트폰 케이스 중 최강이라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레고 블럭이 케이스 뒷면에 위치하고 있으니 말 다했죠. 원하는 형태, 용도 그 어떤 모든 것도 충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그에 맞는 부품과 블록이 있어야겠지만 레고 마니아라면 그 정도는 충분히 갖추고 있겠죠?

 

belkin-lego-builder-case-2

집 어딘가에 굴러다닐 블록을 활용해 뒷면을 꾸밀 수도 있고요. 평소 픽셀 아트에 조예가 있었다면 예술성을 뽐낼 기회도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대신 케이스를 갖고 놀고 싶은 사소한 부작용이 있긴 하지만 레고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겐 늘상 있는 일이니까요. 괜찮을 것 같습니다. 레고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아이폰 유저라면 레고 감성 듬뿍 담긴 이런 케이스 어떤가요? 이렇게 레고 세계에 발 들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참고링크 : belkin LEGO BUILDER CASE

 

 

 

lego-computer-7

레고로 만든 컴퓨터 케이스 – LEGO COMPUTER

어쩌면 흔하게 봤을지도 모르는 레고로 만든 컴퓨터 케이스입니다. 사실 레고로 컴퓨터 케이스 만드는 건 여러 번 시도되었던 것들인데요. 그 대부분은 레고 마니아들에 의해 설계되고 제작된 것들이라 일반인은 구경만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Micro LEGO COMPUTER는 다릅니다. GEEKDOM이란 곳에서 만든 것으로 실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죠.

 

lego-computer-6

사양은 i3 CPU/ 4GB RAM, i5 CPU/8GB RAM, i7 CPU/16GB RAM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공통적으로 120GB SS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구성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죠. 기본적으로 3개의 USB 3.0 단자와 미니 디스플레이포트, 미니 HDMI 가 달려있습니다만 더 나은 확장성을 원한다면 액세서리를 추가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2X6 블록 모양의 외장하드와 2X1 블록 모양의 USB 허브/카드 리더기죠.

 

lego-computer-5

앞서 소개드렸던 제품들과는 달리 Micro LEGO COMPUTER는 레고 블록을 활용한 커스터마이징이 불가능한 제품입니다. 섬세한 설계에 의해 모든 부품이 나사 대신 레고 블록으로 고정되는 구조라 함부로 손댈 수 없죠. 제품 외부에도 레고 블록을 활용할 공간은 없습니다. 레고의 가장 큰 매력이 묻히는 제품이죠. 하지만 레고가 가진 감성은 그대로 간직한 제품입니다. 조립 욕구가 솟아오를 땐 확장 Micro LEGO COMPUTER에 확장 액세서리를 꽂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레고 블록으로 만든 제품이라는 사실만으로도 레고 마니아들에겐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링크 : LEGO COMPUTER

레고는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