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1

요즘 판매되는 대부분의 이어폰은 인이어 커널형입니다. 귓구멍 안에 꽂아 밀폐되면서 주위의 소음을 차단하고 음악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주지만 그 특유의 답답한 착용감을 싫어하는 사람은 오픈형의 이어폰을 찾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픈형 이어폰은 제품군이 얼마 없기도 하고 초저가형 또는 엄청난 고가형의 극단적으로 나뉘어, 접근하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만족스러운 음질과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오픈형 이어폰이 있다면 어떨까요?

 

샤오미의 이어폰을 디자인했던 회사로 유명하지만, 이제는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프리미엄 급의 음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해 음악을 감상하는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주는 원모어(1MORE). 얼리어답터에서도 트리플 드라이버 이어폰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해본 후로 상당히 인상적인 느낌을 받았었는데요. 이번에는 더 특별한 이어폰이 출시되었습니다. 1MORE가 만든 오픈형 이어폰, E1008입니다.

 

 

장점
– 요즘 보기 드문 고사양의 오픈형 이어폰이다.
– 풍성한 패키징이 마음을 풍요롭게 만든다.
– 음질이 자극적이지 않고 밸런스가 균형 있게 잡혀있다.
단점
– 볼륨을 크게 높이면 소리가 새어 나가, 대중 교통에서 민폐가 될 수 있다.

 

 

 

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2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3

눈과 마음까지 즐겁게 하는 패키지

1MORE E1008의 패키지는 상당히 크고 묵직하며 속이 알찬 느낌을 전해줍니다. 고급스러운 무광으로 엠보싱 처리된 표면에서 느껴지는 안정적인 촉감, 우아한 로즈골드 컬러로 빛나는 포인트는 이어폰을 개봉도 하기 전에 기대를 한층 더 높여줍니다.

 

 

 

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4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5

마음 든든해지는 풍성한 구성품

1MORE E1008의 패키지 안에는 음악을 즐겁게 들을 수 있는 행복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버라이어티한 종류의 이어팁, 항공기내용 어댑터, 케이블을 옷깃에 단단히 고정할 수 있는 클립, 그리고 이어폰을 안전하게 보관하며 휴대할 수 있는 하드 케이스와 유저 가이드까지. 음악 감상의 시작과 중간, 끝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든든한 아이템들이죠.

 

 

 

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6

그리고 1MORE 특유의 정품 인증 카드도 함께 동봉됩니다. 일반 신용카드와 사이즈, 부피가 동일해서 프리미엄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든든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하네요. 공식 홈페이지의 정품 인증 페이지를 통해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A/S 시에도 유리합니다.

 

 

 

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7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8

고급스러운 자태를 뽐내는 디자인

이어폰의 디자인은 중요한 듯 아닌 듯, 중요합니다. 귀에 꽂히는 순간 얼굴 모습을 프랑켄슈타인처럼 만드는지, 우스꽝스럽게 되진 않을지, 이렇게 작은 이어폰 하나로 전체적인 이미지가 확 달라지기 때문이죠. 1MORE E1008은 정밀하게 다듬어진 금속 재질로 직선과 곡선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아우라를 발산합니다. 골드 컬러에 은은하게 로즈골드의 빛이 감도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크기는 조금 큼지막하다는 첫 인상이었지만,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외형이 주는 디자인적인 완성도와 탄탄한 마감은 눈으로 보기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9

스포츠카의 휠을 연상시키기도 하는 5스포크의 디자인도 독특합니다. 보기에도 멋질 뿐만 아니라, 넓은 망을 통해 소리와 함께 공기의 전달력이 좋아 훨씬 풍성하고 공간감이 넓은 음악을 들려주죠. 특히 어쿠스틱한 곡을 들을 때의 입체적인 공간감과 해상력이 살아나는 것이 인상적으로 느껴집니다.

 

 

 

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10

1MORE E1008의 케이블은 고강력 합성 소재인 케블라 섬유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그 내부 케이블을 다시 무산소 동선으로 감싼 후, 최종적으로 직조 외피로 마감되었죠. 단선에도 강할 뿐만 아니라, 유연하면서도 탄력을 잃지 않아 줄이 잘 꼬이지도 않아서 편리합니다. 외부에서 걸어 다니며 음악을 감상할 때도 케이블이 옷에 닿으며 들리는 투두둑 거리는 터치 노이즈가 크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혹시 불안하다면, 구성품 중에서 클립을 장착해 옷깃에 살짝 끼우면 되죠.

 

 

 

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11

편리한 리모컨 조작, 깨끗한 통화 품질

심플한 형태로 3개의 버튼이 위치한 깔끔한 리모컨은 안드로이드 OS와 애플 iOS에서도 완벽하게 호환되는 넓은 아량을 지녔습니다. 대부분의 유명 스마트폰에서 재생과 정지, 트랙 이동, 통화 수신, 그리고 볼륨 조절까지 완벽하게 지원하죠. 호환되는 스마트폰의 리스트까지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꼼꼼하게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전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통화 시의 마이크 감도 역시 불편함 없는 수준으로 목소리를 또렷하게 잘 들려줍니다. 리모컨 버튼으로 통화 수신과 종료, 볼륨 조절 역시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오픈형 이어폰의 특성상 시끄러운 곳에서는 주위의 소음이 섞여 들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주위가 조용한 곳에서 통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12

편안한 착용감의 오픈형 유닛

1MORE E1008의 유닛은 귀 안쪽까지 파고드는 커널형과는 다릅니다. 오픈형 이어버드 형태로, 바깥 귀에 살짝 끼우는 방식이며 가볍고 쾌적한 착용감을 만끽할 수 있죠. 오픈형 특유의 개방감으로 비록 주위의 소음이 그대로 들리기도 하고 음악 볼륨을 높이면 소리가 새어 나가기도 하는 것은 단점이지만, 조용한 환경에서는 훨씬 쾌적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13

세상의 모든 귀에 맞춘 여러 종류의 이어팁

오픈형 이어폰을 사용할 때 중요한 것은 안정된 착용감입니다. 흘러내리지 않으면서도 귀를 향해 정확한 소리를 들려줘야 하기 때문이죠. 1MORE E1008에 동봉되어 있는 이어팁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귀에 가볍고 폭신하게 안착하는 스폰지부터, 심플한 원형 실리콘, 그리고 귓바퀴 안쪽에 단단히 피트되는 래빗 이어 형태의 이어팁이 그것인데요. 사이즈도 S/M/L로 마련되어 있어서 자신의 귀에 맞는 것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14

상쾌하고 감동적인 고음질의 음악 감상

1MORE E1008에서 실질적으로 소리를 들려주는 드라이버는 티탄 금속으로 만들어진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복합층으로 구성된 ‘세라믹 드라이버’의 2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중저음을 맡는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면서도 악기마다의 개성을 살려주는 분리도가 뛰어납니다. 세라믹 드라이버는 맑고 부드러운 고음을 들려주며 음악 전체적인 톤을 훨씬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요즘 음악 마니아들과 업계에서 한창 유행하고 있는 ‘고음질 음원’을 듣기에 부족함이 없는 폭넓은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데요. 1MORE E1008은 일본 오디오 협회에서 ‘Hi-Res’ 인증을 받기도 했습니다. 패키지에서 노란색으로 번쩍이던 마크를 보며 기대할 수 있었던 고음질 재생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청취할 때 실제 느낌은 어땠을까요?

 

 

 

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15

– Rock : 노브레인의 ‘넌 내게 반했어’를 들었습니다. 신나게 달리는 비트와 기타 사운드에 시원시원한 스크래치 보컬, 자신감 넘치는 가사가 인상적인 락 넘버죠. 베이스 라인은 단단하게 제 자리를 지키며 너무 벙벙하지 않도록 저음을 울리고, 드럼은 한층 탄탄한 타격감을 느끼게 합니다. 그 가운데 목소리가 강하게 치고 나오죠. 다만 날카롭고 예리한 심벌즈 고음으로부터의 카타르시스보다는, 전체적으로 균형감 잡힌 톤이 먼저 다가옵니다.

 

– Ballad : Rachael Yamagata의 ‘Duet’은 조용한 가운데 남녀가 서로의 마음을 독백하듯 뱉는 쓸쓸한 사랑 노래입니다. 어쿠스틱 기타 하나에 서로의 나긋하지만 애절한 목소리가 교차되며 작은 소리 하나까지 미세하게 귀에 느껴집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노래만큼이나 담백한 느낌을 잘 표현하는데요. 미묘한 감정이 섞인 숨소리까지 포근하게 귀에 내려앉으며 바로 앞에서 무대를 관람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 Pop : A-Ha의 ‘Take On Me’입니다. 향수에 젖게 하는 친숙한 전자음 사운드와 고조되는 후렴으로, 신디사이저 악기의 다채로운 매력에 빠질 수 있는 명곡이죠. 상쾌한 소리들이 뭉치지 않게 어우러지며 기분이 발랄하게 만들어줍니다.

 

– Jazz : 시대를 넘나들며 사랑 받는 쿨 재즈 명곡, The Dave Brubeck Quartet의 ‘Take Five’입니다. 지적이면서도 쌀쌀한 톤의 드럼과 베이스, 발랄한 피아노 사이로 끈적한 알토 색소폰의 협연이 인상적인데요. 심벌의 울림과 베이스의 스트링 튕겨지는 느낌이 피부로도 체감됩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은 곡의 멋진 매력을 잘 담아냅니다.

 

– R&B : 네오 소울 뮤지션 Musiq Soulchild의 감성적인 슬로우 R&B인 ‘Whoknows’입니다. 단단한 비트 위에 바이브레이션을 비롯해 보컬이 강조되는 장르의 특성을 아주 적절하게 표현해냅니다. 다중 코러스가 겹쳐 나오는 후반부에서 목소리가 뭉뚱그려지지 않고 섬세하게 들리는 게 인상적이죠. 귀와 마음까지 포근해지는 것 같습니다.

 

 

 

1more-e1008-dual-driver-earbuds-open-type-earphone-review-16

상쾌한 착용감에 세밀한 고음질을 느낄 수 있는 보기 드문 오픈형 이어폰

1MORE E1008은 요즘 보기 힘든 오픈형 이어폰 중에서 단연 주목할 만한 녀석입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오픈형 특유의 해상력을 비롯해 균형 잡힌 사운드를 들려주며 음악 감상의 시작과 끝을 든든하게 도와줄 풍성한 패키지 구성은 또 한 번 놀라게 하죠. 앞으로 부드럽게 나오는 목소리를 중심으로, 전체적인 균형이 잡힌 원만한 사운드, 그 안에서 디테일하고 준수하게 울리는 악기들은 분명 귀에서부터 마음까지 즐거움을 오픈해 줄 것입니다. 1MORE E1008의 가격은 11만원대입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눈과 마음을 풍성하게 하는 패키지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
균형 잡힌 음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