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shoe_lace_1

하이탑 스니커즈를 신은 날, 들어간 식당이 하필이면 좌식 식당이었던 적이 있습니다. 벗을 때 신발 끈을 풀고, 신을 때 다시 묶으려니 무척 번거로웠는데요. 신발 끈을 묶는 것이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밖에서 할 때는 유독 오래 걸리는 것처럼 느껴지곤 하죠. 이런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1초 만에 풀고 1초 만에 다시 묶을 수 있는 신발 끈이 나왔습니다.

quick_shoe_lace2

‘Quick Shoe Lace’라는 제품입니다. 신발 끈에 고리가 있어 함께 제공되는 금속 팁에 걸어 쉽게 고정할 수 있죠.

quick_shoe_lace_31quick_shoe_lace_32

우선 신발 구멍에 금속 팁을 끼웁니다. 금속 팁은 신발 끈에 달린 고리 장식으로 조일 수 있습니다. 다음 신발 끈을 묶은 뒤, 길게 남은 부분을 자르고 매듭을 지으면 끝나죠. 이후로는 고리만 걸면 되니 누구나 빠르게 신발 끈을 묶고 풀 수 있습니다.

quick_shoe_lace4

걸으면서 고리가 빠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신축성이 강한 소재로 만들어져 고리가 단단히 고정된다고 합니다. 묶지 않을 때도 고리가 신발 구멍보다 크니, 완전히 풀어질 염려가 없죠.

quick_shoe_lace_5

색상은 일반 11가지, 블루 라이트 아래에서 형광으로 보이는 네온 8가지로 다양하니 신발과 어울리는 색을 고를 수 있습니다. 금속 장식에 원하는 로고를 새길 수 있는 옵션도 있으니 적용하면 나만의 신발 끈이라는 기분이 들 것 같네요.

Quick Shoe Lace는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 중인 아이템입니다. 15달러부터 신발 끈을 받을 수 있는 펀딩에 참여할 수 있죠. 배송은 2017년 3월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것만 있으면 좌식 식당도 두렵지 않아요
장윤정
아이디어의 끝을 찾아서 여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