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탑 스니커즈를 신은 날, 들어간 식당이 하필이면 좌식 식당이었던 적이 있습니다. 벗을 때 신발 끈을 풀고, 신을 때 다시 묶으려니 무척 번거로웠는데요. 신발 끈을 묶는 것이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밖에서 할 때는 유독 오래 걸리는 것처럼 느껴지곤 하죠. 이런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1초 만에 풀고 1초 만에 다시 묶을 수 있는 신발 끈이 나왔습니다.
‘Quick Shoe Lace’라는 제품입니다. 신발 끈에 고리가 있어 함께 제공되는 금속 팁에 걸어 쉽게 고정할 수 있죠.
우선 신발 구멍에 금속 팁을 끼웁니다. 금속 팁은 신발 끈에 달린 고리 장식으로 조일 수 있습니다. 다음 신발 끈을 묶은 뒤, 길게 남은 부분을 자르고 매듭을 지으면 끝나죠. 이후로는 고리만 걸면 되니 누구나 빠르게 신발 끈을 묶고 풀 수 있습니다.
걸으면서 고리가 빠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신축성이 강한 소재로 만들어져 고리가 단단히 고정된다고 합니다. 묶지 않을 때도 고리가 신발 구멍보다 크니, 완전히 풀어질 염려가 없죠.
색상은 일반 11가지, 블루 라이트 아래에서 형광으로 보이는 네온 8가지로 다양하니 신발과 어울리는 색을 고를 수 있습니다. 금속 장식에 원하는 로고를 새길 수 있는 옵션도 있으니 적용하면 나만의 신발 끈이라는 기분이 들 것 같네요.
Quick Shoe Lace는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 중인 아이템입니다. 15달러부터 신발 끈을 받을 수 있는 펀딩에 참여할 수 있죠. 배송은 2017년 3월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것만 있으면 좌식 식당도 두렵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