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1999위안짜리 나인봇 미니로 전동 스쿠터 시장을 흔든 샤오미가 새로운 전동 스쿠터를 선보였습니다.

 

mi-scooter-2-1

두 개의 커다란 바퀴가 좌우로 나란히 붙어 있는 전형적인 세그웨이 또는 나인봇 스타일이었던 전작과 달리 두 개의 바퀴가 앞뒤로 붙어 있는 전형적인 킥보드 스타일의 전동 스쿠터입니다.

 

mi-scooter-2-5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데요. 이제 샤오미도 디자인만큼은 어디에 내놔도 부족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가 있고 군데군데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mi-scooter-2-6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무게는 12.5kg으로 가벼운 편이죠. 손잡이 부분은 직각으로 접히는 방식입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3초 안에 빠르게 접을 수 있다고 합니다.

 

mi-scooter-2-3

넉넉한 크기의 8.5인치 타이어를 사용해 비포장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 보입니다. 또한 듀얼 E-ABS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하고, 뒷바퀴에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해 안정성을 높이기도 했죠.

 

mi-scooter-2-2

핸들에는 전방 6m까지 밝힐 수 있는 1.1W의 헤드 라이트가 달려있고요. 뒤쪽에도 역시 빨간색 테일 램프가 있습니다.

 

mi-scooter-2-7

250W DC 모터는 최대 토크 16N·m, 최고 속도 25km/h의 파워를 냅니다. 주행 거리는 최대 30km. 앞바퀴에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에서 사용하는 에너지 회수 장치가 있어 비교적 긴 편이죠.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바꿀 수 있어 배터리 효율을 높였습니다.

 

mi-scooter-2-4

단순히 전기 모터의 힘으로 주행하는 것 이상의 스마트한 전동 스쿠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는 스마트 기업이니까요. 심지어는 설정한 속도로 정속 주행하는 크루즈 컨트롤 기능도 있습니다.

 

mi-scooter-2-8

샤오미의 새로운 전동 스쿠터는 오는 12월 15일에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나인봇 미니와 동일한 1999위안입니다. 여전히 샤오미스러운 가격이죠. 이만하면 전동 스쿠터 중에서도 저렴한 편인데요. 다양한 스마트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경쟁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왔을 때도 부디 이 가격이길…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