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air-glow-5

올해 초, 어웨어(AWAIR)라는 제품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내부 센서가 실내 공기 질을 측정해 전면 LED나 전용 앱으로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두 번째 어웨어가 나왔습니다.

 

awair-glow-3

이름은 어웨어 글로우(AWAIR Glow). 제품 자체에 플러그가 있어 별도의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는 전작과 달리 콘센트에 바로 꽂아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awair-glow-1

기존 어웨어의 경우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작은 시계나 라디오가 연상되는 디자인이었는데요. 새로운 어웨어 글로우는 벽에 딱 달라 붙어 있어 디자인은 크게 중요하지는 않겠지만, 특유의 깔끔한 느낌은 여전합니다. 위쪽은 원목 재질로 되어 있어 전작과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기도 하죠.

 

awair-glow-4내부의 센서가 실내의 온도와 습도, 이산화탄소, 화학물질의 측정해줍니다. 작은 LED의 컬러로 실내 공기 질을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죠. 기존 어웨어와 동일하게 전용 앱을 통해 각 항목 별로 자세하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awair-glow-6

사실 기존 어웨어를 사용했을 때 공기 질을 측정만 해주는 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공기 질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요. 어웨어 글로우는 전면에 하나의 플러그가 있어 공기 청정기나 가습기, 제습기 또는 에어컨이나 선풍기 등을 꽂고 작동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awair-glow-2

크기는 작아졌지만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웨어 글로우는 오는 12월 16일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129달러인데 한시적으로 99달러에 판매할 예정이죠.

크기는 줄었는데 성능은 커졌습니다.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