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lcana_1

동물들은 아파도 아프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알기 위해선 사람보다 더 관심을 가지고 밥은 잘 먹고 있는지, 기운이 없는 건 아닌지 자세히 관찰해야 하는데요. 특히 고양이 같은 경우에는 아파도 티가 잘 나지 않기 때문에 평소와 미묘한 차이를 알아채긴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Felcana’를 사용한다면 반려동물의 행동을 보고받을 수 있어 건강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felcana_2

Felcana는 개나 고양이에게 착용시키면 각종 데이터를 파악해주는 스마트 디바이스입니다. 반려동물 전용 웨어러블 기기라고 할 수 있죠. 반려동물이 얼마나 먹고 마시는지, 운동은 얼마나 하는지를 파악하고 수집합니다.

 

Felcana의 구성품에는 반려동물의 몸에 부착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는 HELIX, 충전기 겸 데이터 저장소인 허브, 반려동물의 위치나 행동을 더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콘, 그리고 HELIX를 목줄이나 하네스에 부착하게 해주는 클립, 4가지가 있습니다.

 

felcana_3

Felcana는 GPS 기반이 아니라서 HELIX가 주변 기기 근처에 있어야 데이터가 수집되는데요. 스마트폰에서는 200m, 허브에서는 1200m까지, 비콘에서는 최대 10m 거리까지 연동이 됩니다. 비콘의 경우에는 Helix와 연동되어 더 정확한 자료 수집을 도와주니 반려동물이 자주 다니는 장소나 먹이통 같은 곳에 부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felcana_4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와 활동이 보기 쉽게 정리되어있습니다. 당뇨병, 비만, 관절염, 위염 같은 병들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어 반려동물이 아프기 전에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관절염 같이 오랫동안 살펴보아야 하는 질병에 특히 좋다고 하는군요.

 

반려동물의 건강이 좋지 않을 때 경고를 받을 수 있으니 더 빠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혹시 이미 반려동물이 아프더라도 치료를 진행하며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꼭 가지고 싶은 아이템, Felcana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펀딩 중인 아이템입니다. 59달러부터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펀딩에 참여할 수 있네요. 발송은 2017년 1월부터 예정되어 있습니다.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어요.
장윤정
아이디어의 끝을 찾아서 여행합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