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wars-mobile-from-softbank-sharp-for-rogue-one-1

올해 12월에 스타워즈의 새로운 시리즈 ‘로그원’이 개봉하는데요. 그에 맞춰 일본 통신사 소프트뱅크와 샤프가 스타워즈 한정판 스마트폰, ‘Star Wars mobile’을 출시합니다. 무려 2가지 버전으로 말이죠.

 

star-wars-mobile-from-softbank-sharp-for-rogue-one-5

제국군과 반란군의 테마 2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각각의 고유 로고가 심플하게 새겨져 있고, 각도에 따라 컬러가 영롱하게 바뀌며 아름다움을 느끼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다크사이드 에디션의 검빨의 묵직함이 아주 매혹적으로 느껴지네요.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지만 소니의 엑스페리아와 애플 아이폰이 적절히 섞인 듯한 느낌입니다.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면 5.3인치 풀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에 7.6mm의 슬림한 두께, 155g의 무게를 가졌습니다. 방수도 지원하죠. AP는 스냅드래곤 820, 램 3GB, 32GB 내장 메모리로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수준의 사양입니다. 안드로이드 6.0을 탑재했고, 배터리는 3,000mAh 용량의 내장형이며 후면 카메라는 2260만 화소네요. 올해 출시됐었던, 샤프의 Aquos Xx3 모델을 베이스로 만들어진 에디션이라 볼 수 있습니다.

 

star-wars-mobile-from-softbank-sharp-for-rogue-one-2star-wars-mobile-from-softbank-sharp-for-rogue-one-3

이런 에디션은 스펙을 따져가며 사는 일은 드물 것 같은데요. 각각의 테마에 맞는 런처와 라이브 배경화면, 각종 월페이퍼, 영화 내의 사운드가 응용된 벨소리와 효과음, 귀여운 이모티콘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스타워즈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포스 컬렉션 카드 게임과 함께, 2015년에 개봉했던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무비 플레이어 앱도 들어있죠. 아쉬운 건 일본 내에서만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star-wars-mobile-from-softbank-sharp-for-rogue-one-6

어쩌면 가장 중요한 부분, 로그원 피규어도 한정으로 제공됩니다. 영화에 등장할 5종류의 캐릭터가 들어있습니다. 스마트폰보다는 아무래도 이쪽이 더 끌리는 건… 당연한 현상일지도 모릅니다!

 

스타워즈 매니아의 가슴에 불을 지를 스마트폰 Star Wars mobile은 12월 초에 일본에서 정식으로 출시됩니다.

어느 편에 서야 할지 고민된다면… 둘 다?!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