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가구를 조립하고 만들 수 있습니다. 이케아의 조립형 가구처럼 못질하거나 접착할 필요 없이 SPYNTEX라는 막대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spyntex_1

SPYNTEX는 합성 수지로 만들어진 막대를 연결해서 다양한 가구를 창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전에 한 차례 소개해드린 적이 있던 조립식 의자와 거의 유사한 모습의 아이템인데요. 다만 재질이 달라졌고, 조금 더 스마트한 기능까지 탑재되어있습니다.

spyntex_21spyntex_22

조립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츠의 양 끝이 서로 연결되는 구조인데, 두 개의 막대를 가지고 홈에 기둥을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끼우는 방향에 따라 모양이 둥글게 말리기도 하고 직선을 만들 수도 있죠.

spyntex_3

짧은 막대를 이용하면 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홈이 생긴 디자인을 할 수도 있고, 면을 교차시킬 수도 있으니까요. 의자, 테이블, 침대 등 웬만한 가구는 못 만드는 게 없을 것 같습니다.

spyntex_4

막대를 늘어놓고 바로 만들려 하면 백지 공포증이 온 것처럼 막막할 수도 있겠는데요. SPYNTEX에서 제공하는 앱에서 어떻게 완성될지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3D 시뮬레이션으로 말이죠. 여러 시도를 하면서 생기는 불필요한 수고를 덜 수 있죠.

디자이너가 만들어둔 도안을 받아볼 수도 있고, 사용자들 간에 디자인을 공유할 수도 있으니 디자인하느라 머리를 싸맬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spyntex_5

의자만 만들기가 질렸다면 선베드를 만들어서 일광욕을 즐길 수도 있겠죠. 아이들 장난감도 가능합니다. SPYNTEX로 만든 가구는 더 이상 필요 없어지거나 질렸을 때, 언제든지 다른 가구로 다시 만들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길이에 따라 성인용과 아이용 막대가 있습니다. 성인용보다 좀 더 짧은 어린이용 막대를 사용하면 아이의 몸에 맞는 가구를 만들어볼 수 있겠죠. 자녀와 함께 만들면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spyntex_7막대로 되어있어서 내구성이 걱정될 수도 있을 텐데요. 160kg까지 지탱할 수 있고 방수까지 된다고 하니 안심할 수 있습니다. 색상도 총 9가지니, 여러 가지 파츠를 섞어서 조합하면 훨씬 컬러풀한 가구를 만들 수도 있죠.

spyntex_8

막대를 연결해서 여러 가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SPYNTEX는 지금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 중입니다. 성인용 세트는 206달러부터 펀딩에 참여할 수 있고, 2016년 12월 21일까지 펀딩에 성공하면 내년 11월에 제품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가구의 변신은 무죄
장윤정
아이디어의 끝을 찾아서 여행합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