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drum-drumkit-in-the-pocket-2

드럼 연주를 즐겨하는 저의 눈에 들어왔었던 다양한 드럼 키트들. 더 쉽고 편하게 드럼 연습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조그마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Freedrum’입니다. 이름처럼 아주 자유롭게 드럼을 칠 수 있습니다. iOS 기기 하나와 드럼 스틱 한 쌍만 있다면 드럼을 칠 모든 준비는 끝나죠.

 

freedrum-drumkit-in-the-pocket-4

드럼 스틱에 Freedrum을 끼우고 블루투스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연결합니다. 개러지밴드 앱을 열고 드럼 킷 사운드를 선택하면, 그 때부터 허공을 강타하며 드럼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freedrum-drumkit-in-the-pocket-3

스네어부터 탐, 하이햇과 라이드 심벌 소리도 내는데요. 각 위치를 가진 가상의 드럼 세트가 앞에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Freedrum 내부의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스틱을 휘두르는 위치를 인식해서 그에 맞는 드럼 소리를 내는 거죠. 신기하네요.

 

강약 조절도 부드럽게 인식합니다. 기초 스트로크부터 락 드럼 연습까지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기며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별도의 연습 패드를 놓고 쳐도 되겠죠. 롤 스트로크 주법처럼 세밀한 부분의 표현은 어렵지만요.

 

freedrum-drumkit-in-the-pocket-6

베이스 드럼이 아쉽다면 발에도 Freedrum을 하나 더 연결해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양 발에 끼워 하이햇 조절과 더블 베이스도 칠 수 있죠. 물론 추가로 한 쌍을 더 사야 한다는 점은 고려해야 합니다.

 

freedrum-drumkit-in-the-pocket-1

Freedrum의 배터리는 한 시간 충전하면 7시간이나 연주를 할 수 있는 강력함을 갖췄습니다. 현재는 iOS만 지원하는 상태인데, 개발자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OS의 경우 블루투스 연결 시 고질적인 딜레이 현상이 나타나 현재는 미래만 기약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간편하게 드럼을 칠 수 있는 키트 Freedrum은 킥스타터에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아이템으로, 목표의 2배에 달하는 규모로 성공했습니다. 펀딩 가격은 89달러(약 10만5천원)부터 참여가 가능하고 배송은 2017년 8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가장 조용히, 가장 간단히!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