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diz-161115-1

문득 윗집에 살았던 음대 입시생 가족이 생각이 납니다. 그 가족이 이사 오던 날, 학생의 어머니께서 인사를 오시더니 딸이 음대를 준비한다며, 가끔 집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해도 되겠냐고 양해를 구했습니다. 어차피 집에 있는 시간이 길지도 않고, 그쯤이면 BGM으로 삼아도 될 것 같아 알았다고 했죠. 그러나 제 예상을 뛰어넘는 수준이었습니다. 연주 시간이 주로 주말이었고, 동네가 조용하다 보니 바이올린 소리가 유난히 크게 들리기도 했기 때문이죠.

 

wadiz-161115-2물론 처음에는 BGM 삼아 우아하게 커피 타임을 즐겼지만, 점점 스트레스가 되어갔죠. 저도 입시를 겪었기 때문에 꾹 참았지만, 결국 다른 이웃들의 항의에 이사를 가더군요. 그녀가 꼭 입시의 꿈을 이루었기를 바라며, 그녀와 비슷한 상황에 처해있거나 집에서 마음껏 연주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딱 맞는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바로 내 방안의 방음 스튜디오, Musicus Flex입니다.

 

wadiz-161115-3

전문 스튜디오에서 연습이 가능한 분들은 괜찮지만, 대부분의 아마추어 연주자들은 이웃의 눈치를 보느라 연주 공간을 찾을 수 없죠. 결국 집 말고 마땅한 장소가 없는데, 이웃의 입장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그래서 음악을 하다가 공간의 불편함을 느낀 한 남자가 직접 만든 내 방안의 방음 스튜디오, Musicus Flex는 이 딜레마를 확실하게, 또 간편하게 해결해줍니다.

 

wadiz-161115-4

먼저 Musicus Flex는 콘서트홀이나 영화관 등에 쓰이는 두꺼운 커튼 소재 사이에 고밀도 PVC 차음재와 흡음재를 삽입, 무려 4중 차단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바닥과 천장의 경우 2T 두께의 철판을 덧대어 층간의 방음을 보강하였습니다. 부스와 1m 떨어져서 측정 시 내부 소음 대비 20dB의 차단 효과가 있다는 결과도 Musicus Flex의 성능을 뒷받침해주고 있죠. 쉽게 말하면 큰 소리의 독창을 전화 벨소리 수준으로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Musicus Flex의 설치 또한 간단합니다. 설치 공간을 정한 다음 하단 부스를 내려놓고, 기둥을 홈에 맞춰 끼운 다음 볼트로 조여주면 됩니다. 그리고 천장 상판 역시 홈에 끼우고, 내부 돌출부에 맞춰 커튼과 흡음재를 차례대로 설치하면 끝. 설치 방법은 간단하지만 성인 남성 한 명(75kg)가 매달려도 손상이 없을 만큼 튼튼합니다. 약 20분이면 크기 107X107X210cm, 그리고 내부 공간 100x100x200cm의 훌륭한 방음 스튜디오가 완성됩니다.

 

Musicus Flex는 본드 및 유해 화합물이 사용되지 않아 불쾌한 냄새 또는 부스러기,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블랙, 그레이, 아이보리 등 3종의 색상이 제공되어 큰 이질감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음악을 하고 싶은 삶과 이웃과 함께 사는 삶 사이에서 갈등을 겪으셨나요? 그렇다면 이제는 Musicus Flex 안에서 자유롭게 노래하고, 연주하세요. 모두가 만족할 테니까요. 이상 와디즈였습니다!

와디즈
와디즈는 국내 최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는 그날을 꿈꿉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