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가 점차 시장을 확대하면서 점차 모빌리티(Mobility)라고 부르는 다양한 교통수단에도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제품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이륜 자동차도 예외는 아니다.

 

시중에서 많은 전기 스쿠터를 볼 수 있는데, 이 흐름에 피아지오(Piaggio)도 발을 맞췄다. 피아지오가 생산하는 스쿠터 브랜드인 베스파(Vespa)에 전기 모터를 탑재한 베스파 일레트리카(Vespa elettrica)를 공개한 것이다.

 

베스파는 스쿠터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브랜드로서, 얼리어답터에서도 베스파 브랜드를 정리한 바 있다.

 

 

vespaelettrica피아지오는 자사 홈페이지에 베스파 일레트리카 항목을 추가하고 간단한 설명을 덧붙였다. 기존 베스파 외형을 그대로 살리면서 여기에 전기차 기술을 접목했다고 한다. 드러난 이미지를 보면 기존 베스파 디자인을 그대로 따르고 있으나 배기관과 같은 내연기관이 보이지 않는다.

 

설명을 통해 베스파 일레트리카는 기존 베스파의 스타일, 날렵함, 타는 즐거움은 그대로 살리면서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떤 방식으로 전기를 충전하는지, 출력은 어떻게 되는지와 같은 자세한 제원과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2017년 중순쯤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이 제일 기대됩니다...!
박병호
테크와 브랜드를 공부하며 글을 씁니다. 가끔은 돈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