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diz-161108-1

요즘 공원이나 산책로, 그리고 출퇴근길에 킥보드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볼 때마다 불안하고 불편하기도 한데요. 겁도 많고 균형감각도 부족한 사람이 타면 다칠 것 같고, 복잡한 대중교통이나 엘리베이터에 들고 타면 모두가 불편해집니다. 굳이 저 무거운 걸 들고 다니고 싶기도 하죠. 물론 제가 한대 사놓고도 무겁고 불편해서 장식품으로 쓴다는 이야기는 절대 아닙니다.

 

wadiz-161108-2오늘 소개할 크라우드펀딩 아이템은 이 모든 문제들을 한방에 해결합니다. 좋은 아이템은 역시소문이 빠르게 퍼지는 건지, 프로젝트가 오픈한 지 만 하루도 안 되어 펀딩 금액이 무려 1억원을 돌파한 제품입니다. 더 소문이 퍼지기 전에 얼른 소개합니다. 세계 최초 폴딩형 역삼륜 전동킥보드, TRANSBOARD입니다.

 

wadiz-161108-3

TRANSBOARD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바로 역삼륜 구조입니다. 이는 어떤 환경 속에서도 특유의 안정성을 발휘, 사용자가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가 몸의 중심을 잡지 않아도 자립할 수 있으며, 노면에 돌이나 모래 등이 있어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외장재는 폴리카보네이트, 내부 프레임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었으며, 프레임 속 초고강도 탄소강 샤프트와 링크들은 제품의 내구성을 더욱 높여주죠.

 

wadiz-161108-4사실 역삼륜 구조는 별도의 조향 장치와 복합적인 서스펜션 구조 등 구현하기 쉽지 않은데요. 이를 위해 TRANSBOARD의 전륜에는 보통 고급 승용차나 레이싱용 차량에 사용되는 더블위시본 방식의 서스펜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여기에 직진주행과 코너링 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캠버각이 12도까지 변화하고, 휠과 에어타이어는 회전방향으로 기울어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후륜에는 주행방향으로 충격을 분산시킬 수 있는 회전형 L 더블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불규칙한 노면에서도 최적의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TRANSBORAD에는 고성능 BLDC HUB 모터(36V 350W)가 장착되어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합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35km이며, 15도의 경사도 무리 없이 달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자주행제어시스템은 더욱 부드럽고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특히 전자식 브레이크 레버와 연동되어 동작하는 브레이킹 시스템은 속도에 감응하여 제동력을 조절해주는데요. 이는 고속 주행 시에는 강력한 브레이킹을, 정지 직전에는 자동차의 ABS처럼 제동력을 분산, 급격한 제동에도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wadiz-161108-5

TRANSBORAD의 매력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휴대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폴딩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차체의 구조적인 특성을 활용, 손잡이를 잡고 제품을 들어올리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차체를 완전히 반으로 접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덕분에 1147x602mm의 차체가 순식간에 컴팩트한 여행용 커리어로 변신합니다.

 

wadiz-161108-6

그 동안 불안감과 불편함을 마음에 안고 전동 킥보드를 타셨나요? 그렇다면 이제는 TRANSBOARD로 갈아타세요. 킥보드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완전히 바꿔줄 것입니다. 이상 와디즈였습니다!

와디즈
와디즈는 국내 최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는 그날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