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샤오미는 카피캣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고프로를 닮은 액션캠, 애플 매직트랙패드를 닮은 공유기, 발뮤다를 닮은 공기청정기와 선풍기, 라이카를 닮은 카메라까지. 일일이 말하기 어려울 정도죠.

 

xiaomi-toyblock-1

아직 현재 진행형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토이블록(ToyBlock)을 선보였죠. 짐작되듯 레고입니다. 블록을 조립해서 움직이게 할 수 있으며, 간단한 코딩으로 작동시킬 수도 있는 레고 마인드스톰과 유사한 컨셉이죠.

정확한 명칭은 米兔积木机器人입니다. 米兔는 미토끼로 샤오미의 캐릭터이고요. 积木 机器人은 블록 로봇이라는 의미입니다.

 

xiaomi-toyblock-2

블록 로봇의 핵심 블록입니다. 각종 명령을 내리는 두뇌 역할을 하는 블록이죠. STM32 프로세서와 32MB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xiaomi-toyblock-3

움직임을 구현하는 초소형 모터입니다. 최대 133회/분, 24N/cm 토크로 회전하죠. 움직임의 각도를 1도까지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xiaomi-toyblock-5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기본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조이스틱, 자이로, 경로 지정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코딩으로 움직임을 구현하는 프로그래밍 모드도 지원합니다.

 

xiaomi-toyblock-6

레고가 그렇듯 다른 모습으로도 조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샤오미에서 이런 블록을 처음 선보였기 때문에 다른 블록을 당장 추가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나올지는 모르겠네요.

 

xiaomi-toyblock-4

샤오미의 뜬금 없는 레고 바라기, 토이블록은 오는 11월 11일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레고 마인드스톰의 1/3 수준이 499위안이죠. 레고와 얼마나 차이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레고 블록과 호환까지 가능하다면…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