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block-1

아직은 멀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드론은 이미 우리 생활에서 흔한 아이템이 됐습니다. 특히 항공 촬영이나 놀이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죠. 지금 소개할 드론은 놀이용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입맛대로 조립해 다양한 형태로 가지고 놀 수 있는 모듈형 드론 ‘Airblock’입니다.

 

airblock-2

Airblock은 컨트롤 코어에 프로펠러 모듈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조립해 사용합니다. 프로펠러 모듈은 최대 6개까지 연결할 수 있고요. 자석으로 연결하는 방식이라 탈착이 자유로운 편입니다.

 

airblock_gif-6

프로펠러 모듈을 연결하는 개수와 방향, 방식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airblock_gif-4

호버크래프트 베이스와 결합해 육지와 물 위를 넘나드는 호버크래프트의 모습은 물론

 

airblock_gif-3

레고 부품과 결합해 Airblock을 동력원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요.

 

airblock_gif-5

비행이 지겹다면 땅 위에서 가지고 놀 수도 있습니다.

 

airblock-3

Airblock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전용앱을 이용해 조작합니다. 전용앱에는 Airblock의 패턴을 조작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기능이 있는데요. 초등학생도 손쉽게 다룰 정도로 쉽게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영어를 읽을 줄 알아야 하지만요.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iOS를 지원하며, 연결 방식은 블루투스를 이용합니다. 때문에 높이 5m, 반경 10m 범위를 벗어나면 연결이 끊기죠.

 

airblock_gif-2

연결이 끊기게 되면 자동으로 추락하는데요. 추락에 대한 고장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Airblock은 스티로폼 소재로 이루어져 있어 웬만한 충격은 가볍게 흡수할 수 있죠. 게다가 무게도 140g으로 가볍습니다.

 

airblock_gif-1

Airblock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받기 위한 최소 금액은 99달러며 배송은 내년 2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다가오는 설날에 연 대신 드론을 날려보는 건 어떨까요?

카메라 모듈도 만들어줬으면 좋겠네요.
김민제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