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omi-battery2-3

보조배터리로 세계를 휘어잡은 샤오미가 본연의 마음으로 돌아와 배터리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다소 뚱뚱했던 초기의 1세대 보조배터리 이후 정식으로 2세대 제품을 선보인 것이죠.

 

xiaomi-battery2-5xiaomi-battery2-1

이번에 나온 보조배터리2는 같은 용량의 전 모델에 비해 조금 더 얇고 작아지면서 충전 속도까지 빨라졌습니다. 색상은 기존과 같은 실버, 그리고 새로운 블랙 색상도 있네요. 아이폰 7의 매트한 블랙과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xiaomi-battery2-2

용량은 10,000mAh이며, 14mm의 두께는 초기 제품과 비교했을 때 1/3이나 얇아졌죠. 5,000mAh 제품으로 착각할 정도입니다. 최근에 나왔던, USB-C 단자를 탑재한 보조배터리와 거의 흡사한 모습인데요. 아직 일반적으로 더 많이 쓰이는 마이크로 USB를 탑재한 게 장점입니다.

 

xiaomi-battery2-4

충전하는 속도도 훨씬 빨라졌습니다. 5V 2A 출력을 지원하고,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훨씬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9V/12V 18W 충전기를 사용하면 보조배터리 자체도 훨씬 빨리 충전할 수 있고요. 웨어러블 밴드 등의 저전압 제품을 위한 충전 모드를 비롯해 과충전 방지 회로 등 안전을 위한 환경은 그대로입니다.

 

xiaomi-battery2-6

샤오미 보조배터리2의 가격은 79위안(약 1만3천원)입니다. 저렴하네요. 역시 보조배터리는 샤오미죠! 중국에서는 이미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될 때는 아마도 조금 더 비싸지겠지만, 어쨌든 앞으로도 한동안 ‘샤오미=보조배터리’의 공식은 깨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 사야 하나… (보조배터리 2개 보유 중인 1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