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ft-7

드론 조종은 다른 무선 조종기기보다 어려운 편입니다. 전후좌우뿐만 아니라 상하 움직임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초심자라도 드론 조종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컨트롤러가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가볍게 한 손으로 말이죠.

 

shift-1

‘Shift’라는 드론 컨트롤러입니다. 상단의 고리에 엄지손가락을 끼운 후 아래의 막대를 다른 손가락으로 쥐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게임 컨트롤러처럼 두 손으로 조종하는 기존의 드론 컨트롤러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죠.

 

shift-5조작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고리를 엄지손가락에 끼운 채 드론을 보내고 싶은 방향으로 엄지손가락을 움직이면 됩니다. 직관적으로 드론을 조종할 수 있죠. 미세한 움직임이나 컨트롤은 연습해야겠지만 기본적인 움직임은 쉽게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hift-4

드론 촬영을 지원하는 액세서리도 있습니다. Shift를 하단의 막대에 꽂고 상단부에는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드론 조종은 Shift로 하고 촬영 조작은 스마트폰 거치대 옆의 컨트롤러를 통해서 할 수 있죠. 스마트폰 컨트롤러의 방향을 바꿀 수도 있어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가리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hift-2

촬영 영상은 Shift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 방식은 블루투스를 사용하고요. 드론의 배터리 잔량,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ift-3

Shift의 전용 드론인 Shift Drone입니다. 최대 30분 동안 비행할 수 있으며 최대 80km/h까지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1,300만 화소 사진과 4K 영상(30 fps)을 촬영할 수 있죠. 무게는 1.2kg이며 저장 용량은 8GB입니다.

 

shift-6

Shift는 Shift Drone 외에도 다양한 모델과 호환됩니다. 큰맘 먹고 드론을 질렀는데 조종이 너무 어려워 방구석에 방치해 뒀다면 Shift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방식의 드론 컨트롤러 Shift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금 펀딩에 참여하시면 컨트롤러만 구입하더라도 촬영 기능 없는 Shift Mini Drone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스타트업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라 그런가요? 정이 흘러넘치네요. 목표액은 한달 가량 남은 상황에서 80%를 달성했습니다.

 

가격 : 89달러부터
배송 : 2017년 3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조종이 쉬워진다면 드론의 진입장벽이 낮아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