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일정량의 물을 마셔야 건강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왔는데요. 그 정확한 기준에 대해서는 많은 주장이 엇갈리기도 하지만, 물 자체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우리 몸은 꾸준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죠. 물 마시는 습관을 들이게 해주는 이런 스마트 보틀도 사용해봤었는데요, 이번에는 웨어러블 밴드를 소개합니다.

 

lvl_hydration_fitness_wearable-2

‘LVL’이라는 아이템입니다. 우리 몸에 있는 수분의 양을 측정해주는 웨어러블 밴드죠.

 

lvl_hydration_fitness_wearable-5

세로 방향의 OLED 화면을 탑재한 원통형 디자인이 독특합니다. 그리 심하게 투박한 생김새는 아니네요.

 

lvl_hydration_fitness_wearable-3

LVL은 다른 피트니스 웨어러블 기기들처럼 심박수 측정, 수면 모니터링, 액티비티 트래킹, 칼로리 계산 등의 건강 관리 기능들을 담고 있는데요.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체내 수분 측정 기능입니다. 업체에 따르면 일반적인 웨어러블 기기의 그것보다 더욱 정교한 적외선 센서를 통해 심박수와 체수분율 측정이 훨씬 정확하다고 합니다.

 

lvl_hydration_fitness_wearable-4

흘리는 땀의 비율까지도 측정하면서 탈수를 막도록 물 섭취를 권장하며, 남은 하루 동안 얼마나 물을 더 마셔야 하는지 주기적으로 알려줍니다. 운동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 특히 더 유용할 것 같네요. 전용 앱을 통해서 수분과 관련된 데이터를 비롯해 다양한 신체 모니터링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항상 착용해야 하는 특성상 IP67 등급의 방수와 방진 기능 역시 기본입니다.

 

lvl_hydration_fitness_wearable-1

스트랩은 실리콘 밴드, 브라운과 블랙 색상의 가죽 재질 중에서 고를 수 있는데요. 조금 더 다양하게 마련된다면 패션 아이템으로도 충분히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lvl_hydration_fitness_wearable-6

물의 중요성,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막상 몸으로 실천하기 어려워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것 같은 웨어러블 밴드 ‘LVL’. 현재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가히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가격 : 129달러(약 15만원)부터 (포스팅 시점 기준)
배송 : 2017년 7월 예정
참고 링크 : 킥스타터
화장실 자주 가게 돼서 귀찮아도, 물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