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찍기 위해선 많은 액세서리가 필요한데요. 3축 짐벌은 그 중에서도 필수항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흔들림 없는 편안함, 부드러운 카메라 워킹은 결과물에 많은 영향을 끼치죠. 하지만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막상 구매하려니 망설여집니다. 수십만 원을 호가하는 가격 때문이죠.
파격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스마트폰 3축 짐벌이 있습니다. 제품의 이름은 ‘SNOPPA M1’이고요. 가격은 59달러에 불과합니다.
디자인은 펼치지 않은 셀카봉과 비슷합니다. 다만 손잡이 부분이 조금 더 뚱뚱할 뿐이죠.
SNOPPA M1을 사용한 것과 사용하지 않은 것의 비교 화면입니다. 같은 장면을 같은 사람이 촬영했지만 결과물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합니다. 직접 손으로 들고 찍는 것보다 훨씬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죠.
물론 세로로 찍을 수도 있고요.
스마트폰과 연결할 때는 저전력 블루투스인 BLE 방식을 이용합니다. 덕분에 1,300mAh 배터리로 최대 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죠. 또한 전용 앱을 활용해 다양한 영상을 멋지게 찍을 수 있습니다. 노출, 화이트 밸런스, 초점 모드, 감도, 프레임 속도 등을 조절할 수도 있죠.
파격적인 가격의 스마트폰 3축 짐벌 SNOPPA M1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면 품질이 실망스럽지는 않을까 걱정되는 것은 당연한데요. 이 제품도 역시 모터 성능이 관건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59달러의 가격은 너무나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가격 : 59달러
배송 : 2016년 12월 예정
참고 링크 : 인디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