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반려동물을 키울 때 가장 걱정되는 순간 중 하나는 바로 집에 혼자 두었을 때일 겁니다. 매일 아침 닫힌 문 너머로 낑낑대거나, 문을 긁는 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아파옵니다. 밖에 있는 동안에는 밥은 제대로 먹었을지, 행여나 짖지는 않았을지 걱정이 되죠. 게다가 명절이나 휴가 등 반려동물을 혼자 두어야 할 상황이 오면 걱정을 넘어 패닉에 이르게 됩니다. 맡길 곳도 찾기 어렵고, 데려 가고 싶지만 그것 또한 굉장히 어렵기 때문이죠.

 

1

오늘 소개할 크라우드펀딩 아이템, IoPET은 바로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IoT제품입니다. IoPET은 다시 IoCAM과 PETMOM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먼저 IoCAM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반려동물과의 교감은 물론, 집안 상황까지 확인할 수 있는 IoT 스마트 카메라입니다. 적외선이 적용된 스마트 카메라는 별도의 조작이 없이 주/야간 모두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팬/틸트 기능이 적용되어 상하좌우 등 원하는 각도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2

또한 자동으로 모션을 감지하여 알림을 전달하고, 자동 녹화 기능이 있어 놓치는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Preset 기능을 통해 카메라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상의 화면을 최대 4배까지 확대 가능한 디지털 줌 기능과 캡쳐 기능, 그리고 직접적으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양방향 음성 기능 등 알찬 성능을 자랑합니다.

 

3

사실 IoT 스마트 카메라는 이미 시중에 많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IoPET은 단순히 아이들의 위치를 확인하고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바로 반려동물의 식사를 관리할 수 있는 PETMOM을 통해서 말이죠.

 

4

PETMOM은 미리 사료를 넣어놓으면, 스마트폰을 통해 반려동물의 식사를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자동 급식기입니다. 앱을 통해 반려동물 체중에 맞는 적정 식사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시 시간, 요일, 식사량을 설정하면 정해진 값에 따라 자동으로 반려동물에게 식사가 제공됩니다. 또한 반려동물이 식사를 마치면 식기가 다시 자동으로 들어가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2중 잠금 장치로 설계되어 있어 혹시 모를 안전 문제도 걱정이 없습니다.

 

5

IoPET은 별도의 사용 요금이 없고, 스마트폰에 데이터 네트워크나 Wi-Fi만 연결되어 있다면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매일 아침 가슴 아픈 이별을 하고, 밖에서도 계속 가슴을 졸일 일이 없을 것입니다. IoPET이 당신과 반려동물의 행복을 연결할 테니까요. 이상 와디즈였습니다!

참고 링크 : 반려동물을 위한 IoPET

와디즈
와디즈는 국내 최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는 그날을 꿈꿉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