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일체형 PC나 모니터와는 달리 아이맥의 등짝은 일부러 보여주고 싶을 정도로 예쁩니다. 전원 케이블 하나만 달린 깔끔한 모습과 은은한 은빛이 도는 몸체는 아이맥만의 매력인데요. 이런 아이맥의 매력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등짝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float-shelf_gif-1

‘FLOAT Shelf’라는 제품인데요. 아이맥 스탠드에 장착하는 선반입니다. 공유기, 나스, 멀티탭 등을 올려놓기 딱 좋은 공간이 탄생하는 것이죠.

 

float-shelf-1

피규어를 올려놓을 수도 있고요.

 

float-shelf-2

꽃으로 장식할 수도 있습니다.

 

float-shelf_gif

설치 과정은 아주 쉽습니다. 아래로 내려갈수록 넓어지는 아이맥 스탠드의 특성을 활용하는 방식인데요. 윗부분의 좁은 공간에서부터 끼워 단단히 고정될 때까지 내리면 됩니다.

 

float-shelf_gif-2

지탱할 수 있는 무게는 10파운드(약 4.5kg)로 넉넉하다기엔 애매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엔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float-shelf-3

21.5인치와 27인치로 구성된 아이맥에 맞게 FLOAT Shelf도 두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폭은 165mm로 두모델이 같지만 길이는 457mm(21.5인치형), 558mm(27인치형)로 각각 다릅니다. 21.5인치 아이맥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넓은 공간을 원한다면 27인치형의 FLOAT Shelf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float-shelf-1

아이맥의 등짝을 활용하는 FLOAT Shelf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제 막 킥스타터에 등록된 액세서리지만 벌써 목표액의 80%를 달성했습니다. 예쁘고 실용적인 액세서리는 역시 인기가 많네요.

 

가격 : 75달러(21.5인치형), 85달러(27인치형)
배송 : 2017년 4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다양하게 구성된 전용 액세서리는 애플의 또 다른 경쟁력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