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omi-cam-8샤오미가 스마트 웹캠을 선보였습니다. 워낙 뜬금 없는 제품을 많이 선보여서 그런지 그리 신선하지는 않습니다.

xiaomi-cam-6

스마트 웹캠은 이미 많이 나와있는 제품입니다. Wi-Fi 신호와 연결해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집안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죠. CCTV 대용으로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xiaomi-cam-1

샤오미 스마트 웹캠의 이름은 샤오팡(小方). 귀여운 이름입니다. 이름만큼이나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50x50x56mm 크기의 거의 정육면체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는데요. 무게도 100g에 불과합니다.

 

xiaomi-cam-2작고 가볍고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집안 어디에 두어도 크게 거슬리는 모습이 아닙니다. 하단 스탠드로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금속으로 된 벽에는 부착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xiaomi-cam-7

1/2.7인치 CMOS 센서를 탑재했으며, 1080p 풀 HD 해상도의 영상을 촬영해줍니다. 렌즈 밝기는 F2.0. 화각은 110도로 두 대를 서로 반대 방향으로 설치해 놓으면 180도 영상을 볼 수도 있죠.

 

xiaomi-cam-5

샤오미의 귀요미 스마트 웹캠 샤오팡은 자체 플랫폼인 스마트홈 앱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시점 기준으로 목표액의 무려 1600% 가까이 달성했습니다. 가격이 99위안에 불과해서 그런가 보네요. 11월 22일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참고 링크 : 샤오미 스마트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