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컵에 얼음을 넣어 달그락 달그락 흔들며 고급스럽게 음미하는 양주 한 잔. 작은 잔으로 휙 마시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큰 컵에 느긋하게 즐기는 온더락(on the rock)이 왠지 더 멋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얼음이 녹을수록 양주의 맛이 희미해지는 게 아쉬웠다면?
잘 녹지 않는 얼음을 만들 수 있는 아이템, ‘OnTheRocks’입니다. 이름도 아주 직관적이죠. 이걸로 만들어진 얼음은 잘 녹지 않을뿐더러, 속이 크리스탈처럼 투명하고 예쁩니다.
동그란 구 형태나 육면체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 트레이에 물을 부은 후, 본체에 끼워 냉동고에서 얼리면 됩니다. 얼음이 만들어지는 데는 꼬박 하루가 걸리니 미리 얼려 놓는 준비성이 약간 필요하겠네요.
OnTheRocks는 일반적인 냉장고에서의 저온 급속 냉동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높은 온도에서 긴 시간을 얼리면 분자가 더욱 안정적으로 결합하면서 공기와 불순물이 갇히지 않고 얼게 되죠. 따라서 그냥 얼린 얼음은 속이 뿌옇고 금방 녹는데 비해, OnTheRocks에서 오랜 시간을 거쳐 완성된 얼음은 더 단단하고 잘 녹지 않습니다. 이제 남은 건 잔에 넣고 더 오랫동안 시원하게 양주를 즐기는 것입니다. 물론 투명하기까지 하니 눈으로 감상하기에도 좋겠죠?
양주를 더욱 쿨하고 럭셔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얼음을 만들어주는 OnTheRocks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미 목표 달성에도 성공했습니다.
가격 : 50달러(약 5만6천원)부터 (포스팅 시점 기준)
배송 : 2017년 2월
참고 링크 : 인디고고

하루를 마치고 온더락 위스키를 즐기는 나란 남자 멋진 도시 남자